2024년 05월 07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여헌우

yes@ekn.kr

여헌우기자 기사모음




캐딜락, 5000만원 상당 소방차량 안전 장비 기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4.01 10:09

김연경 선수와 사회공헌 ‘커뮤니티 히어로 캠페인’ 활동 일환

캐딜락_커뮤니티히어로_목포소방서

▲소방차용 후방 안전 경고등을 지원 받은 목포소방서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캐딜락은 5000만원 상당의 소방차용 후방 안전 경고등을 (사)한국소방산업협회를 통해 전남소방본부에 기부했다고 1일 밝혔다. 배구 선수 김연경 선수와의 협업으로 진행 중인 ‘커뮤니티 히어로 캠페인’의 일환이다.

캐딜락은 소방관들을 돕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커뮤니티 히어로 캠페인’ 활동을 이어 오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의 홍보대사 김연경 선수가 ‘커뮤니티 히어로 캠페인’에 참여를 선언하고 관련 지원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김 선수는 지난해 11월 친필 사인이 새겨진 차량용 캐딜락 소화기 판매 이벤트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을 기부하며 이번 행사를 지원하게 됐다.

캐딜락은 김 선수의 기부금에 브랜드 자체적으로 마련한 기부금을 더해 소방차량 후방 안전 경고등 설치를 지원했다.

최은영 캐딜락코리아 마케팅 담당 부장은 "캐딜락은 우리 일상에서 영웅적으로 헌신하는 소방관을 돕는 등 브랜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커뮤니티 히어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며 "소화기 등의 굿즈를 구입하며 캠페인에 참해 주시는 또 다른 의미의 ‘커뮤니티 히어로’인 고객들과 함께 일상의 영웅들을 새롭게 발굴하고, 동시에 이분들께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캠페인의 활동 범위를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yes@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