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김병수-원희룡 퇴근시간대 김포골드라인 탑승…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4.21 22:27
원희룡-김병수 20일 퇴근시간대 김포골드라인 탑승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김병수 김포시장 20일 퇴근시간대 김포골드라인 탑승. 사진제공=김포시

[김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김병수 김포시장은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과 함께 20일 오후 6시51분 김포골드라인 김포공항역에서 탑승해 양촌역까지 이동하며 퇴근시간대 혼잡률을 파악하고 안전관리 상황을 점검했다.

양촌역행 열차에 오른 원희룡 장관과 김병수 시장은 오후 7시25분 종착역에서 하차한 뒤 양촌역 관제센터에서 관계자로부터 혼잡관리 및 비상대응체계 등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또한 현장에서 만난 퇴근 시민에게 김포골드라인 이용 중 느낀 불편사항, 문제점, 개선사항 등을 묻는 등 철저하게 이용객 입장에서 김포골드라인 운영 문제점을 파악했다.

김병수 시장은 "김포인구가 계속 늘고, 이에 따라 서울 출근인구가 증가하는 만큼 김포골드라인 이용객 수는 감소하지 않을 것"이라며 "김포골드라인 혼잡률을 완화하려면 서울지하철 5호선 연장사업이 속도를 내야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중앙정부 차원에서 지원과 노력은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병수 시장은 20일 오전 김포골드라인 혼잡률 완화를 위한 특단의 대책으로 국회에 ‘도시철도 혼잡과밀대책법’을 건의-제출했다.

원희룡-김병수 20일 퇴근시간대 신규 버스노선 점검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김병수 김포시장 20일 퇴근시간대 신규 버스노선 점검. 사진제공=김포시

현재 김포시는 김포골드라인 혼잡 관리를 위해 △질서유지 전문 안전요원 및 응급구조사 투입 △군중 밀집 안전사고 방지 시스템 도입 △골드라인 관제실과 김포소방서 상황실 간 국가재난 안전통신망 구축 등을 계획한 상태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