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남양주시 온앤오프 대입 전략 설명회 포스터. 사진제공=남양주시 |
이번 설명회는 대학입시제도 변화에 맞춰 관내 학생과 학부모에게 최신 대입 정보와 지원 전략을 제공해 입시에 대한 부담감을 완화하고 대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총 2부로 진행된다.
1부는 대입 전문가인 현직 교사가 농어촌 전형을 포함한 주요 대입 전형 정보를 남양주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이어 입학사정관이 대학에서 보는 학교생활 기록부 평가와 준비 방법에 대한 강연을 진행해 실질적인 진학-진로 준비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2부에선 현재 수도권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의 생생한 대입 성공 노하우를 들어보고, 전문가와 함께 대입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설명회는 남양주 학생과 학부모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4월21일부터 5월8일까지 남양주시 인재육성지원센터 누리집(nyj.go.kr/youth/futurenedu)에서 회원 가입 후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추첨제 참여자 선정으로 참여 인원은 90명으로 제한되며, 오프라인 참여가 어려운 경우에는 별도 신청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로 참여할 수 있다.
강혜숙 남양주시 미래교육과장은 21일 "이번 설명회가 학생과 학부모들이 대입 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하반기에는 320명 학생을 대상으로 수시 및 정시 컨설팅도 추가로 운영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남양주 미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내실 있는 진로-진학 지원정책을 지속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개별 학생 진로-진학에 대한 궁금증 해결을 돕기 위해 원하는 대학생 선배와 비대면으로 오디오 멘토링을 진행하는 ‘고등학생을 위한 온라인 1:1 선배 멘토링’ 참여자도 공개모집하며, 세부사항은 남양주시 미래교육과 진로교육팀 인재육성지원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kkjoo0912@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