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화성시 공원조성과장, 김상수 의원, 화성시 공원녹시사업소장, 유재호 의원, (주)경호엔지니어링 전무, (주)시토포스 대표, 정흥범 도시건설위원장, 임채덕 의원, 김상균 도시건설위 부위원장, 장석환 도시건설위 전문위원 사진제공=화성시의회 |
이날 진행된 보고회는 화성시민들이 주목하고 있고 민선8기 핵심공약 사항인 「보타닉가든 화성」 추진과 관련해 시의회와 집행부 간 행정신뢰 기반구축 및 정책 이해도 제고를 위해서 마련됐다.
보고는 △사업개요와 그간 추진경과 △사업 대상지인 여울공원 등 동탄신도시 주요 공원과 팔탄면에 위치한 우리꽃식물원에 대한 보타닉가든으로의 발전계획안 청취와 △질의응답 및 도시건설 위원회의 개선안 제시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보타닉가든 화성은 기존 도시공원 및 수목원을 개선해 식물 전시관람 기능을 강화하고 온가족 체험·교육 프로그램이 가능한 복합 공공정원 조성을 통해 시민들의 여가활동 질적 향상을 추구하는 사업이며 오는 7월까지 ‘기본구상 용역’을 마치고 구간별로 실시설계 및 공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정흥범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장은 "화성시 공원녹지사업소와 지속적인 논의와 협력을 통해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보타닉가든 화성 조성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화성=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