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김철훈

kch0054@ekn.kr

김철훈기자 기사모음




일동제약 ‘아로나민’, 10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3.29 23:18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인지도·충성도 모두 우위
지난해 매출 691억...일반의약품 비타민 시장 매출 1위도

아로나민

▲일동제약 ‘아로나민’, 10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에너지경제신문 김철훈 기자] 일동제약의 활성비타민 영양제 ‘아로나민’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에서 종합영양제부문 10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매년 소비자 조사와 평가 및 인증 등을 거쳐 대한민국의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이다.

이번 소비자 조사는 지난해 10월부터 지난 1월까지 서울과 6대 광역시의 15세 이상 60세 미만 남녀 약 1만2300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 면접조사 방식으로 진행됐다.

조사 결과 아로나민은 브랜드 인지도 측면에서 △최초 인지 △비 보조 인지 △보조 인지 등 세부 지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또한 특정 브랜드에 대해 지니고 있는 호감 또는 애착의 정도를 의미하는 브랜드 충성도와 관련해 △브랜드 이미지 △구입 가능성 △선호도 등 세부 지표에서도 경쟁 브랜드에 비해 고른 우위를 점했다.

아로나민은 성분 및 함량, 사용상 특성, 제품 콘셉트 등에 따라 △아로나민 골드 △아로나민 골드 프리미엄 △아로나민 씨플러스 △아로나민 실버 프리미엄 △아로나민 실버 액티브 △아로나민 이맥스 플러스 △아로나민 아이 등의 시리즈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자체 사업보고서 기준으로 지난해 ‘아로나민 시리즈’ 전체 매출액은 약 691억원을 기록했으며,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 데이터를 바탕으로 집계한 일반의약품 비타민 브랜드 매출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

황준하 일동제약 OTC2팀장은 "아로나민에 함유된 활성비타민의 차별성을 바탕으로 제품 속성과 효능효과를 꾸준히 알리는 동시에 소비자의 요구와 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브랜드 확장 및 세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성과"라고 밝혔다.

kch0054@ekn.kr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