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연숙

youns@ekn.kr

김연숙기자 기사모음




해양에너지, 구성원 역량강화 위한 안전·직무역량 교육 시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3.20 15:27
(내부보도)해양23_8호_안전직무역량 교육 사진

▲해양에너지가 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구성원 역량강화를 위한 안전·직무역량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김연숙 기자] 해양에너지(대표이사 정회)는 최근 사내 대강당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구성원 역량강화를 위한 안전·직무역량 교육’을 시행했다고 20일 밝혔다.

해양에너지에 따르면 회사는 매월 4일을 ‘안전 문화 Day’로 지정하여 구성원의 안전의식 제고와 안전문화 확산, 선진 안전문화 정착을 통한 무사고·무재해 안전경영 실현을 위해 힘쓰고 있다. 팀별 안전개선활동, 사고사례 공유 및 토론, 안전문화 저해 요소 발굴 및 제거 등의 활동으로 이루어진다. 이와 관련, 매월 구성원의 역량강화 및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안전·직무역량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이 날 교육은 도시가스 일반(도시가스 사업법, 안전관리규정, KGS CODE 개정사항), 정압기 비상대응(정압기 비상대응 및 분해점검), 위험성평가에 대해 각 분야 사내 전문가들의 강의로 진행됐다.

이외 산업안전보건법, 굴착공사 관리기준, 배관탐사 기법, GIS 정보 활용, 원격감시 운영, 전기방식의 이해 등 매월 다양한 주제로 반복 교육이 이어진다.

해양에너지는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youns@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