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연숙

youns@ekn.kr

김연숙기자 기사모음




미래엔서해에너지, 언택트 서비스 확대…고객만족도 향상 기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3.06 13:01

요금할인 신청 서비스 채널 확대 등 비대면 서비스품질 향상

언택트 서비스 추가 기능 런칭 이미지

▲미래엔서해에너지가 제공하는 언택트 서비스 추가 기능 런칭 이미지.

[에너지경제신문 김연숙 기자] 충남서북부 5개시·군(당진, 서산, 홍성, 예산, 태안)에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미래엔서해에너지(대표 박영수)는 지난 3일 비대면 상호작용 시스템 기반의 ‘언택트(Untact) 서비스’에 ‘사회적 배려대상자 경감’ 추가 서비스를 업계 최초 런칭했다고 6일 밝혔다.

사회적 배려대상자 도시가스 요금 경감신청을 주민센터 및 고객센터 내방 없이 모바일로 간편하게 접수할 수 있도록 구축한 것이다.

만 14세 미만의 대상자도 해당 서비스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진행현황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어 고객 만족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에 런칭한 간편 신청 서비스는 최근 정부가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대상으로 도시가스요금 감면을 확대함에 따라 고객의 문의 및 신청 건수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 런칭돼 고객 편성을 더욱 강화한 사례로 평가된다.

미래엔서해에너지 관계자는 "만 14세 미만 대상자 신청의 경우 법정 대리인 동의로 인해 신청서 팩스 발송 및 주민센터, 고객센터 내방 등 신청절차가 번거롭다는 고객 요구를 개선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며 "엔데믹 시대 비대면 서비스 채널 확대를 통해 고객경험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youns@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