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조하니

inahohc@ekn.kr

조하니기자 기사모음




bhc치킨, 가맹점주 대상 신메뉴 레시피 공모전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2.28 11:46

3월 9일까지 응모…우승 메뉴 올해 신제품으로

bhc

▲사진=bhc치킨

[에너지경제신문 조하니 기자] bhc치킨이 ‘제 1회 가맹점주와 함께하는 대국민 치킨 메뉴 콘테스트’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 참여 대상은 가맹점주로, 오는 3월 9일까지 새로운 치킨 레시피를 접수하면 응모 완료 된다. 주제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메뉴나 MZ세대 취향을 저격하는 메뉴다.

콘테스트는 총 4단계로 구성된다. 먼저 1차 예선에서 제출된 레시피 가운데 총 30개를 뽑고, 2차 본선에서 이들 레시피가 실제 조리된 제품 심사를 통해 10개 메뉴를 선정한다. 이후 내부 심사로 6개의 결선 진출 메뉴를 가리는 3차 본선을 거치며, 끝으로 소비자 평가·내부 의견을 수렴해 최종 우승 메뉴를 선정하는 방식이다.

평가 요소는 상품성·독창성·화제성 등 3가지 기준을 반영한다. 우승 메뉴로 뽑힌 레시피는 올해 bhc치킨의 새로운 치킨 메뉴로 선보인다. 시상식은 다음달 31일 개최되며, 최종 결선에 진출한 6개 가맹점 대상으로 금상(1개점), 은상(2개점), 동상(3개점)을 수여한다. 이를 비롯한 30개점에도 참가상을 각각 제공할 계획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최초 실시되는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가맹점과의 동반성장은 물론, 고객에게 보다 새롭고 독특한 치킨 신메뉴를 선보일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bhc치킨은 가맹점 상생 정책으로 매년 2개의 치킨 새 메뉴를 출시해오고 있다. 지난 2014년 뿌링클을 비롯해, 2015년 맛초킹, 2020년 골드킹 등이 대표 사례다.


inahohc@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