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유승

kys@ekn.kr

김유승기자 기사모음




동아제약 판피린, "감기 조심하세요~" 1등 감기약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1.26 18:56

11년연속 최고판매 기록…여행·외출때 단골 휴대약품
어린이 해열제 챔프, 감기예방약품 4년연속 판매정상

「반출」판피린 패키지_리뉴얼후2022

▲동아제약 ‘판피린’ =동아제약

[에너지경제신문 김유승 기자] 겨울에서 봄으로,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환절기가 되면 등장하는 광고 문구가 하나 있다. 바로 ‘감기 조심하세요~"라는 1960년대 말 도입된 동아제약의 감기약 ’판피린‘ 광고 문구이다.

올해로 발매 62주년을 맞은 판피린은 감기약의 홍수 속에서 오랜 기간 대중의 곁을 지켜오고 있다. 1956년 상표권으로 등록된 이후 현재까지 국민 감기약으로 인기를 받으며 국내 의약품 분야에서 현존하는 최장수 상표의 하나이다.

판피린은 아이큐비아 데이터 감기약 부문 판매액 기준으로 2011년부터 2021까지 11년 연속 판매 1위를 차지하며 대한민국 1등 감기약으로 자리잡고 있다.

주성분은 아세트아미노펜으로, 콧물·코막힘·기침은 물론 발열·두통 등 초기감기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액상으로 되어 있어 물 없이 간편하게 복용 가능하며 약효 발현도 빠르다. 병의 크기가 작아 여행이나 외출 시 휴대성이 뛰어난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현재 판피린은 약국용 액상(병) 제형의 판피린 큐(20ml)와 2012년 국가에서 시행한 안전상비의약품 중 하나로 선정된 편의점용 알약 제형의 판피린 티(3정) 2가지 제품으로 판매되고 있다.

판피린과 함께 동아제약은 아세트아미노펜이 주성분인 어린이 해열제 ‘챔프’ 시리즈로 자녀들 감기 예방에 도움을 주고 있다.

챔프는 두통·신경통·근육통·감기에 따른 발열과 통증에 효능이 있는 어린이 해열제 ‘챔프 시럽’을 포함해 △감기 발열·통증, 허리통의 증상을 완화하는 ‘챔프 이부펜 시럽’ △콧물·코막힘·재채기 등을 완화하는 ‘챔프 노즈 시럽’ △기침·거래 등을 완화하는 ‘챔프 코프 액’ 4가지로 구성돼 있다.

챔프는 안전성·휴대성·경제성 3가지 부문을 차별화해 2017년부터 2020년까지 4년 연속 아이큐비아 어린이해열제 부문에서 4년 연속 판매 1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