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조아제약 ‘나스펜 시리즈’ =조아제약 |
이같은 부모들의 고충을 헤아려주는 아이용 해열 진통제가 있다. 주인공은 조아제약의 ‘나스펜 시리즈’이다. 자녀의 나이와 증상에 따라 용법을 맞출 수 있는 ‘나스펜연질캡슐’·‘나스펜시럽’이 시리즈 제품들이다.
나스펜 시리즈는 해열 및 진통 효과를 나타내는 아세트아미노펜 단일제제로,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제(NSAIDs)에 비해 속쓰림 등이 적어 부담 없이 복용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이다.
짜먹는 어린이 해열·진통제인 ‘나스펜시럽’은 스틱포 포장으로 휴대가 간편하고 복용이 편리한 것이 특징이다. 더욱이 체리향으로 맛과 향에 민감해 약을 먹기 힘들어하는 아이들이 거부감을 느끼지 않고 복용할 수 있는 이점도 있다.
성인용인 ‘나스펜연질캡슐’은 아세트아미노펜 325㎎를 함유해 생리통·두통·치통 등 각종 통증과 감기에 따른 발열 등에 효과가 있다. 뿐만 아니라 액상으로 정제에 비해 체내 흡수율이 높아 더욱 빠른 해열·진통 효과가 나타난다.
제품은 10캡슐 단위로 포장돼 판매하며, 구매 시에는 증상에 따라 하루 3~4회, 1회 2캡슐씩 복용하면 된다.
조아제약 관계자는 "나스펜 시리즈는 겨울철 감기로 인한 발열 등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아이부터 성인까지 모두가 복용 할 수 있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고 말했다. 나스펜 시리즈(나스펜연질캡슐, 나스펜시럽)는 전국의 약국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