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동홍일 한국가스안전공사 경북동부지사장을 비롯한 직원들이 지난 20일 포항 시외버스터미널을 찾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가스안전 캠페인을 펼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임성근 가스안전공사 경북북부지사장은 20일 설 연휴를 앞두고 안동시에 소재한 사회복지법인인 경안신육원을 방문해 후원금을 전달하고 관계자를 위로했다.
1952년 설립된 경안신육원은 현재 40여명의 아동들이 생활하고 있다. 아이들의 활기찬 생활과 밝은 미래를 위해서는 사회적으로 많은 지원이 절실한 편이다.
경북북부지사는 지난 2006년부터 경안신육원과 자매결연을 맺고 정기적인 성금후원과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
임성근 지사장은 "많지 않은 액수지만 아이들이 풍성하고 즐거운 설 연휴를 보내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같은 날 동홍일 경북동부지사장은 가스사고 없는 안전한 설 명절을 위한 ‘가스안전 캠페인’을 가졌다.
이번 캠페인에서 동 지사장은 귀향길에 오르기 위해 포항 시외버스터미널을 찾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휴대용 가스레인지 등 가스기기의 안전한 사용 방법과 일산화탄소(CO) 중독사고 예방을 위한 가정 내 보일러 점검요령 등 안전수칙을 안내했다.
동홍일 지사장은 "관내 다중이용시설 및 도시가스 공급시설 등 설 연휴 기간 가스사고 예방을 위해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하는 등 시민의 안전을 확보하는데 노력하고 있다"며 "안전하고 편안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가스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 |
▲김종범 가스안전공사 부사장과 이장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청주시 서원구에 소재한 사창시장에서 설맞이 안전점검과 장보기 행사를 가진 후 직원들도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사창시장은 1970년대부터 들어서기 시작해 1982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장이 형성됐다. 현재 시장 내에는 농축산물, 음식점 등 총 98개 점포가 운영 중이다.
이번 행사에서 이장섭 의원과 김종범 부사장은 시장 곳곳을 다니며 가스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시민들을 대상으로 장바구니 등 홍보물품을 나눠 주며 사고예방 활동도 펼쳤다.
이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온누리상품권으로 명절에 필요한 음식, 물품 등을 직접 구매하며 물가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장 상인들을 위로했다.
김종범 부사장은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전통시장은 더욱 철저한 안전관리가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전통시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배승균 전북본부장은 하루 앞선 19일 전북 전주시 덕진구 고속버스터미널 일원에서 귀성객 등을 대상으로 설맞이 가스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배 본부장은 이날 행사에서 부탄캔 안전 사용과 가스보일러 CO 중독사고 예방 홍보 전단지 배부, 설 연휴 가스안전 사용요령 안내 등의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
배 본부장은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제 상황과 쌀쌀한 날씨에도 새해 설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아오는 귀성객들을 환영하며, 고향에서 가족들과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연휴를 보내기 위해 무엇보다도 가스안전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 |
▲한국가스안전공사 대구광역본부가 설 명절을 맞아 국가유공자를 위한 지원금 전달식을 갖고 있다. |
이번에 전달된 후원금은 대구지방보훈청 복지지원팀을 통해 대구지역 국가유공자 및 보훈대상자 가정을 대상으로 밀키트 등 설맞이 음식 선물 구입용으로 사용된다.
박 본부장은 "민족 대명절을 맞아 나라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국민의 안전과 행복을 책임지는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역사회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나눔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을 말했다.
youns@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