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철훈

kch0054@ekn.kr

김철훈기자 기사모음




삼성바이오에피스, 바이오의약품·디바이스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1.19 10:45

2월 19일까지 신청 접수...대학생과 석사과장 대학원생 대상
바이오의약품 기술개발·친환경 디바이스·생산 효율화 등 분야

삼성바이오에피스 사옥

▲인천 송도 삼성바이오에피스 사옥 전경. 사진=삼성바이오에피스

[에너지경제신문 김철훈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및 신약개발 자회사 삼성바이오에피스가 대학생 및 석사과정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바이오업계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비 더 체인지 인 더 월드(Be the change in the world)’ 라는 명칭의 이번 공모전은 △바이오의약품 기술 개발 △환경 친화적 디바이스 개발 △생산 효율 강화 아이디어 △바이오시밀러 슬로건 등의 주제로 공모하며 이외에도 바이오의약품 관련 자유 주제로 공모가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개인 또는 팀(최대 5명)으로 참여 가능하며 삼성바이오에피스 홈페이지 접속 후 해당 공모전 링크를 통해 참가 신청서를 접수할 수 있다.

신청 접수기간은 19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로 접수된 제안서는 1차 서류 심사(완성도, 창의성, 실현가능성 등), 2차 본선(프레젠테이션)을 거쳐 최종 수상자가 선정된다.

본선 및 시상식은 다음달 말 인천 송도 삼성바이오에피스 사옥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총 상금은 1000만원으로 최우수상(1팀) 300만원, 우수상(2팀) 각 200만원, 장려상(3팀) 각 100만원씩 수여된다. 또한 본선 진출자들에게는 삼성바이오에피스 사옥 투어와 임원 특강 및 멘토링의 기회도 제공된다.

삼성바이이오에피스는 지난 2012년 설립된 이후 바이오시밀러 개발 및 상용화에 주력하고 있으며 현재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3종(엔브렐·레미케이드·휴미라 바이오시밀러), 항암제 2종(허셉틴·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안과질환 치료제 1종(루센티스 바이오시밀러)등 총 6종의 제품을 세계 각국에 판매하고 있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학생들이 바이오산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산업 트렌드와 성장 가능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바이오제약 산업의 가치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공모전

▲삼성바이오에피스 ‘비 더 체인지 인 더 월드’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kch0054@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