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웅펫 애니웜 트릿 3종 |
5일 대웅펫에 따르면 대웅펫은 지난 4일 식용곤충을 소재로 반려동물 영양간식을 선보이는 브랜드 ‘애니웜’을 론칭하고 신제품 ‘애니웜 트릿’ 3종(애니웜 고구마 트릿, 애니웜 단호박 트릿, 애니웜 연어 트릿)을 출시했다.
대웅펫은 지난 2021년 10월 국내 식용곤충분야 선두 벤처기업 ‘케일’과 밀웜소재 독점공급 계약을 체결했으며 1년여의 연구개발 끝에 이번에 신규 브랜드와 첫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애니웜 트릿’의 주재료인 ‘밀웜 단백분말’은 100g당 60g 이상의 단백질 함유로 육고기보다 단백질이 풍부하고 반려견 건강에도 좋다는 장점을 가진다.
밀웜 단백분말은 육류 단백질과 분자구조가 다른 곤충 단백질로, 육류 단백질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강아지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심혈관 건강에 좋은 불포화지방산과 근력유지 등을 돕는 필수아미노산도 풍부하다.
애니웜 트릿 3종은 육고기를 전혀 첨가하지 않고 반려견이 좋아하는 고구마, 단호박, 연어 맛을 더했다. 작은 알갱이 형태로 만들어 반려견의 산책용 간식이나 노즈워크 교육에 활용할 수 있다.
대웅펫 관계자는 "경쟁이 치열한 펫푸드 시장에서 차별화된 전략으로 알레르기 유발이 낮은 곤충 단백질에 주목했다"며 "향후 밀웜뿐만 아니라 다양한 식용곤충을 활용한 신제품으로 펫푸드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kch0054@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