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하영

hay1015@ekn.kr

김하영기자 기사모음




세라젬, 대통령·산업부장관 표창 나란히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2.06 14:14

무역의날 맞아 세계 70개국 2500개 매장 시장개척 공로

(사진자료) 세라젬, ‘제 59회 무역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이경수 세라젬 대표이사(앞줄 왼쪽 6번째)와 방권민 품질보증팀 조장(앞줄 왼쪽 4번째)이 5일 제59회 무역의 날 기념 행사에서 각각 대통령 표창, 산업통산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후 서울시 강남구 세라젬 서울 타운에서 임직원들과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세라젬

[에너지경제신문 김하영 기자] 이경수 세라젬 대표이사가 해외 시장 개척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세라젬은 제59회 무역의 날 기념 행사에서 이경수 대표이사는 대통령 표창을, 방권민 품질보증팀 조장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적극적인 해외 시장 개척과 수출 활성화 등에 기여한 공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는 무역의 날 기념 행사는 매년 해외 신시장 개척과 수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과 기업인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세라젬은 지난 1999년 첫 미국 수출에 성공한 것을 시작으로 중국, 인도, 유럽 등에 차례로 진출하는 등 적극적인 해외 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다. 현재 세계 70여 개국에 진출해 2500여 개의 글로벌 체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 미국 캘리포니아 지역에 직영점 3곳을 동시 오픈한 것을 시작으로, 지난 9월 2개 매장을 추가로 여는 등 미국 시장 공략을 점차 확대하고 있다.

세라젬은 내년부터 직영 오프라인 매장을 통한 고객 중심의 체험마케팅을 더욱 확대·고도화하고 해외시장에 적극 접목해 수출 확대와 국산 척추 의료가전의 글로벌 시장 리더십 제고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세라젬 관계자는 "창립 초기부터 글로벌 진출을 주요 목표로 삼고 적극적인 시장 개척에 나섰던 노력들이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수출과 신시장 개척 노력을 이어가 글로벌 홈 헬스케어 혁신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