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참빛그룹은 패스 플랫폼 도입을 통해 고객 편의와 업무 효율성을 동시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패스는 가스 요금을 모바일로 확인하고 납부하는 ‘가스앱’부터 현장관리 업무 솔루션인 ‘FMS’ 등 도시가스사의 업무 전반을 지원하는 에너지 통합 플랫폼이다.
특히 패스 플랫폼의 가스앱은 공과금을 할인받을 수 있는 유일한 서비스로 지역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청구 요금 확인은 물론, 요금 납부 및 자동이체 신청도 가능하며 캐시를 모아 가스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세대 간 거리가 먼 강원지역 특성상 현장 매니저들의 검침 업무에 어려운 점이 많았는데, 가스앱을 사용할 경우 자가 검침도 가능해 도시가스사의 업무 피로도도 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패스가 제공하는 AI 보일러 자가 안전점검, AMI 계량기를 통한 실시간 이상징후 감지 및 알림 체계 등은 도시가스 관련사고 예방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박동녘 에스씨지랩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강릉 및 속초, 동해, 삼척에서도 가스앱을 통해 요금 확인과 납부는 물론 가스비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도시가스사들과 협력하여 전 국민이 가스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인프라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youns@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