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여헌우

yes@ekn.kr

여헌우기자 기사모음




[신간도서] 이현석의 입이 트이는 영어 일력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1.26 08:00
입이_트이는_영어_일력_목업이미지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이현석의 입이 트이는 영어 일력’이 출간됐다. EBS FM ‘입이 트이는 영어’의 주옥같은 영어 표현의 핵심만 뽑아 영어회화 일력으로 담았다. 이 프로그램은 100% 청취자 사연을 기반으로 진행된다.

수년간 영어를 공부해도 왜 영어로 말하는 게 어려운 걸까? 일상생활에서 영어를 사용하지 않는 우리나라에서는 표현 암기를 수없이 해도 한 달이면 상당 부분 유실되고 만다.

하루 한 문장이라도 영원히 사용할 수 있게 특별한 노력을 들이는 선택과 집중의 학습을 하는 것이 가장 현실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다.

필자 역시 하루에 많게는 50여개의 새로운 표현을 접할 때도 있지만, 몇 개월 뒤에 실제 머리에 남아 있는 것은 극히 일부에 불과하다고 말한다. 이 때문에 중요한 표현은 하루 하나씩 선택과 집중을 통해 각인하는 게 효과적이라고 강조한다.

‘이현석의 입이 트이는 영어 일력’은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회화표현을 매일 한 문장씩 학습할 수 있게 구성했다. 문장마다 ‘강세·청킹 낭독 가이드’와 제니퍼 쌤의 정확한 발음과 강세·청킹을 바로 들을 수 있는 QR 코드가 제공된다. 혹시나 약한 의지가 걱정된다면, 저자와 함께하는 챌린지 참여도 가능하다.

제목 : 이현석의 입이 트이는 영어 일력
저자 : 이현석
발행처 : EBS BOOKS

yes@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