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쿠쿠홈시스 카본 히터. 사진=쿠쿠홈시스 |
쿠쿠홈시스가 24일 "처음 출시한 ‘쿠쿠 카본 히터’는 순도 99.9% 이상의 카본(탄소섬유) 열선을 탑재해 램프 수명이 길고, 복사열 방식으로 열전도 효율이 높아 같은 소비전력이라도 더욱 높은 난방 효과를 제공한다"고 소개했다.
또한, 카본 열선은 산소를 태우지 않아 일산화탄소와 이산화탄소를 발생시키지 않고, 불쾌한 냄새나 연기, 그을음도 없다는 장점이 있다고 덧붙여 말했다.
카본 히터는 예열 단계 없이 빠르게 발열되기 때문에 전력 소모를 줄이고, 1단계 500W, 2단계 1000W의 저전력으로 최대 발열량을 구현할 수 있다. 고효율 나노 카본 열선이 적은 에너지로도 온기를 빠르고 넓게 퍼트려 겨울철 전기료 부담도 줄여준다.
이밖에 작동 중 제품이 예기치 못하게 쓰러질 경우 스스로 전원이 꺼지는 안전 전도 스위치, 온도 과상승 방지기, 온도 퓨즈 등 3중 안전장치를 갖추고 있다.
2.5㎏의 가벼운 무게로 이동이 쉽고 간편하며, 별도의 설치 없이 콘센트만 꽂으면 작동돼 보조 난방 기구가 필요한 가정집은 물론 사무실, 작업실 등 다양한 공간에서 사용 가능하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큰 폭으로 오를 것으로 전망되는 전기·가스요금에 대비해 저전력 고효율 난방기기를 찾는 수요가 높아져 강력한 난방 성능을 갖춘 초절전 카본 히터를 출시하게 됐다"며 "가계 부담이 되는 전기세 걱정 없이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