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현대오일뱅크 서울사무소 인근 산책로에서 걷기 캠페인에 참여 중인 임직원들. 사진=현대오일뱅크 |
기부금은 보육 시설을 퇴소해야 하는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Green Walk, Together’는 현대오일뱅크의 첫번째 ESG 캠페인으로 걸음 기부 앱 ‘빅워크’를 통해 측정되는 걸음을 모아 목표인 1억보를 달성하면 1억원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캠페인에는 600명 이상의 현대오일뱅크 임직원과 가족들이 참여해 한달 간 1억2000만 걸음을 모았다. 1억 2000만 걸음은 거리로 환산하면 약 6만km로 승용차 이용을 대체한 탄소배출 저감 효과는 약 15만t, 소나무 약 360그루를 심는 효과다.
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일상 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참여할 수 있는 컨텐츠와 채널을 활용해 임직원 건강 증진과 환경오염 저감, 기부를 통한 사회공헌 등 다양한 ESG 실천 요소들을 담아냈다"며, "앞으로도 ESG경영 실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sj@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