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장현 한전KDN사장 |
산업정책연구원(IPS)에서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함께 후원하는 ‘2022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은 탁월한 경영 능력과 차별화된 경영 마인드로 국가 산업 및 경제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최고의 경영인(CEO)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한전KDN 김장현 사장은 ‘동반성장 부문’에서 코로나19 극복 및 경영정상화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등과의 소통을 통하여 전력ICT 기술협력 선도, 동반성장 및 지역상생 확산, 판로개척 및 성장지원 등 동반성장 사업을 전사적으로 추진하여 대내외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선도한 점을 인정받아 본상을 수상했다.
특히, 지난해 환경·안전·인권 등 ESG 경영에 취약한 중소기업의 지속가능경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공공기관 최초로 동반성장위원회와 ‘중소기업 ESG 지원’협약을 체결하였고, 지속적으로 협력사 및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ESG 인식제고를 위한 교육 지원, ESG 가이드라인 기반 경영 컨설팅과 개선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올해에는 공공기관 최초 협력사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한 ‘동반성장 협력사 PR(public relation)챌린지’ 등 다양한 동반성장 사업을 추진하여 중소기업의 지속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김장현 사장은 "중소기업과의 지속가능한 동반성장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강화하여 ESG 경영을 선도함으로써 국민의 눈높이에 부합하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js@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