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일론 머스크가 출시한 향수 번트 헤어.머스크 트위터 |
연합뉴스에 따르면, 머스크는 12일(현지시간) 트위터에 ‘지상 최고의 향수’라는 홍보용 문구와 함께 보링컴퍼니의 향수 판매 사이트 주소를 올렸다.
머스크가 출시한 향수는 ‘번트 헤어’(Burnt Hair)라는 이름으로, 그의 이름과 같은 머스크향이다.
1병당 가격은 100달러다. 머스크가 상품 결제용으로 지원해온 암호화폐인 도지코인으로도 구매할 수 있다.
그는 이 점을 상기시키면서 "향수 사업에 뛰어드는 것은 불가피했다"는 유머를 던졌다. 또 트윗 소개란을 ‘향수 판매원’(Perfume Salesman)으로 바꿨다.
향수 판매를 시작한 지 하루도 안 돼 100만 달러어치(14억 3000여만 원) 1만 병을 팔았다고 자랑하기도 했다.
번트 헤어 1병당 가격은 100달러다. 머스크가 상품 결제용으로 지원해온 암호화폐인 도지코인으로도 향수를 구매할 수 있다.
지난달 머스크는 "사람들 사이에서 돋보일 수 있는 남성용 향수를 내놓겠다"고 예고한 바 있다.
그는 과거에도 괴짜 CEO라는 별명에 걸맞게 색다른 특별 상품을 판매한 적이 있다.
2018년에는 주식시장에서 테슬라 파산설이 나돌자 이를 비꼬면서 ‘테슬라킬라’라는 테킬라를 팔았다. 테슬라 공매도 세력을 비판하는 의미를 담아 ‘테슬라 쇼트 쇼츠’라고 이름 붙인 짧은 반바지도 판매했다.
hg3to8@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