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1월 21일(목)

에너지경제

공영쇼핑, 대구·경북 간호사회에 2억원 기부

이나경 nakyeong1112@ekn.kr 2020.11.27 14:45:26


공영쇼핑 기부금 전달식

▲27일 온라인 행사로 진행된 공영쇼핑 사회공헌 기부금전달식에 최창희 공영쇼핑 대표이사(왼쪽)와 박진상 경영지원본부장이 기부금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에너지경제신문 이나경 기자] 공영쇼핑은 코로나 극복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대구·경북지역 간호사회에 기부금 2억원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기부금은 지난 3월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한 ‘가치삽시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한 ‘하루종일 대구·경북 특집전’ 매출의 10%를 출연해 마련했다.

이날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은 수도권의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안전을 고려해 비대면 정부통합의사소통시스템인 ‘온-나라 PC영상회의’를 통해 진행됐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최창희 공영쇼핑 대표, 국민의 힘 양금희 국회의원, 최석진 대구광역시 간호사회 회장, 신용분 경북 간호사회 회장이 참석했다.

최창희 공영쇼핑 대표는 "공영쇼핑 고객분들이 적극 구매해주신 덕분으로 마련된 소중한 기부금이 의료현장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영쇼핑은 공적 책무를 다 하는 다양한 사회공헌과 지원책을 펼치겠다" 고 말했다.

한편, 공영쇼핑은 공공기관 홈쇼핑으로 공적 역할 수행에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3월 31일, 코로나19로 가장 큰 타격을 입은 대구·경북지역 지원을 위해 ‘하루종일 대구·경북 특집전’을 진행했으며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공적 마스크 판매, 초·중·고의 개학연기, 졸업식 취소 등 어려움을 겪는 친환경농산물과 화훼농가를 돕기 위한 ‘가치 삽시다’ 특별방송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나경 기자 nakyeong@ekn.kr

배너

실시간 종합Top

경제
머니
비즈니스
전기차&에너지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