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 생성형 AI 활용 위한 지식베이스 구축
신한라이프가 생성형 인공지능(AI) 활용한 고객 편의성 혁신을 본격화한다. 초개인화 설계를 제공해 가입설계 단계부터 승낙에 이르는 신계약 프로세스를 단축시키고 언더라이팅 리스크를 관리하면서도 고객에게 최적화된 상품을 제시하는 AI 에이전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신한라이프는 주계약과 특약 및 별표 등 문서간 참조 관계를 유지하면서 비정형 문서의 문맥까지 파악, AI가 더 효율적으로 상품 특성을 이해하고 활용가능한 지식데이터 베이스를 구축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약관·산출방법서·판매 예규 등 2만여종의 보험 기초 서류를 디지털 데이터로 전환하고 구조화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했고, 데이터 정비 정확도와 효율성을 제고하고 AI가 활용 가능한 고품질 데이터 확보를 목표로 단계별 사업을 진행했다.
신한라이프는 △보장 분석 고도화 △고객 질의응답 자동화 △민원 응대 서비스 개선 등의 분야에서 한 차원 높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삼성화재 모빌리티뮤지엄, '제6회 어린이 교통안전 그리기 공모전' 개최
삼성화재가 교통안전 문화를 어린이 스스로 생각해보고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참여형 공모전을 진행한다.
'제6회 어린이 교통안전 그리기 공모전'의 참가 대상은 전국 유치부(만 3세 이상) 및 초등부(1~6학년)으로, 접수는 다음달 30일까지 가능하다. 주제는 '어린이 교통안전 세상'과 특별 주제 '나의 안전한 퍼스널모빌리티(킥보드·자전거 등)' 중 선택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경기용인동부경찰서·한국도로교통공단 경기지부와 스위스 글로벌 브랜드 마이크로 킥보드가 함께하며, 최대 102명의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공모전 접수 방법과 세부 안내는 삼성화재 모빌리티뮤지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수상 결과는 11월18일 발표 예정이다.
공모전 작품 공유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가자는 출품작을 인스타그램에 지정 해시태그(#카르르 #삼성화재 #모빌리티뮤지엄)와 함께 게시하면 된다. '좋아요' 응원을 가장 많이 받은 200명에게는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어린이들이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보호자와 함께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안전한 교통문화 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11일 서울 종로구 교보생명빌딩에서 조대규 교보생명 대표(맨 왼쪽), 이준희 국민대학교 교수(맨 오른쪽), '2025 광화문글판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교보생명,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 시상…"광화문글판, 청춘을 입다"
교보생명이 광화문글판 가을편을 직접 디자인하는 '2025 광화문글판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을 지난 11일 개최했다.
교보생명은 2014년부터 매년 광화문글판 가을편의 글씨체, 배경 그림, 시각적 요소 등을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선정하고 있다. 광화문글판을 시민과 함께 만들어간다는 의미를 살리고 2030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올해는 지난해 보다 143편 많은 474개 작품이 접수됐고, 대학교수와 디자이너 등의 심사를 거쳐 총 7편이 수상작으로 뽑혔다. 대상을 받은 조혜준(한국교원대)씨의 작품은 광화문글판 가을편 디자인으로 선정돼 지난 1일부터 교보생명빌딩과 교보타워를 비롯한 곳에 게시됐다.
그는 곡선 그래프를 모티브 삼아 삶을 상징적으로 표현해 호평을 받았다. 오르내리는 곡선 위에서 균형과 불안 사이를 아슬아슬 오가며 각자의 방식으로 삶을 살아가는 생명체의 모습을 그렸다.
교보생명은 대상 수상자에게 광화문글판 가을편의 디자인 게시 기회와 장학금 300만원을 지급한다. 우수상의 경우 장학금 100만원, 장려상에게는 장학금 50만원을 제공한다.
조대규 교보생명 사장은 “오늘 이 자리가 여러분들에게 꿈을 향한 도약의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리더로 성장하기를 기원하며 밝은 앞날을 교보생명이 응원하겠다"고 덕담했다.
◇한화손보, 태양광 보급 확대·RE100 달성 지원사격
한화손해보험이 태양광에너지 보급 확대와 RE100 달성에 힘을 보탠다. RE100은 2050년 또는 자체적으로 설정한 이전 시점까지 국내·외 모든 사업장에서 쓰는 전력량 100%를 재생에너지로 충당하겠다고 약속하는 글로벌 캠페인이다.
한화손보는 대한태양광발전사업자협회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한화손보는 협회 소속 회원을 대상으로 태양광발전소종합보험 전용 상품을 제공한다.
이는 협회 회원이라면 누구나 쉽게 가입할 수 있고, 화재·자연재해 등 재물손해와 제3자배상책임 및 휴업손해 등의 보장을 제공한다.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금융지원사업 요건도 충족한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국내 태양광에너지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나아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ESG경영에 일조하게 됐다"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보험상품과 서비스를 계속해서 마련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