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겨울 시즌 음료와 상품 출시를 기념해 모델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스타벅스코리아
국내 주요 커피 프랜차이즈들이 겨울 한정 메뉴를 속속 선보이며 본격적인 연말 분위기 조성에 나섰다. 겨울 시즌 한정 메뉴는 해마다 매출을 끌어올리는 '효자 품목'이다. 따뜻한 음료 수요가 늘어나는 동시에 크리스마스나 연말 모임 등으로 소비심리가 살아나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 스타벅스 연말 프리퀀시 왔다…패션브랜드 MSGM과 협업
2일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코리아는 최근 '2025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에 돌입했다. 스타벅스의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는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해 제조 음료 총 17잔을 구매하고 e-스티커 적립을 완성한 고객에게 증정품을 제공하는 행사다. 스타벅스는 '프리퀀시 이벤트'로 매 시즌마다 한정판 '굿즈 대란'을 일으켜왔는데, 이번에는 이탈리아 밀라노 기반의 패션 브랜드 MSGM과 협업한다. 겨울 프리퀀시의 상징인 플래너, 캘린더를 비롯해 협업 제품인 블랭킷과 가습기, 양말, 파우치 등으로 또 한 번 '프리퀀시 대란'이 벌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시즌의 미션 음료는 누적 판매량 3800만 잔을 돌파한 스타벅스의 대표 겨울 음료 △토피 넛 라떼를 비롯해 △코코 말차 △핑크 팝 캐모마일 릴렉서 △윈터 스카치 바닐라 라떼 △윌리 체리 푸딩 크림 프라푸치노 등이다.
이와 함께 스타벅스는 연말 모임 수요를 겨냥해 케이크와 디저트 구성도 강화했다. 캔들 모양의 함께 나눠 먹기 좋은 '화이트 캔들 케이크', 하얀 눈송이를 형상화한 '딸기 눈송이 케이크'가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미국과 캐나다 스타벅스에서 디저트 판매 1순위를 기록한 '케이크 팝'도 한정 판매된다.
▲이디야커피의 붕어빵 등 겨울철 간식 메뉴. 사진제공=이디야커피
◇ '붕어빵 맛집' 된 이디야…겨울맞이 분주한 빽다방
SPC그룹의 파스쿠찌도 크리스마스 케이크 얼리버드 예약에 돌입하고, 오는 7일부터는 크리스마스 시즌 신규 음료를 판매한다. 새로 선보이는 음료는 진저맨 바닐라빈 카페라떼, 원더랜드 골든 뱅쇼, 초코 멜로우 라떼 등 3종이다.
이디야커피는 겨울철 대표 간식 붕어빵으로 재미를 보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9월 붕어빵과 호떡, 계란빵, 옥수수 찰빵 등 전통 간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메뉴를 선보였는데, 해당 메뉴들은 출시 20일 만에 누적 판매량 15만 개를 돌파하는 등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저가 커피업계도 시즌 한정 음료 특수를 기대하고 있다. 빽다방을 운영하는 더본코리아가 지난해 10~12월까지 3개월 간 빽다방의 겨울 시즌 한정 음료의 평균 판매량은 전년동기대비 약 19% 증가했다. 빽다방은 해마다 겨울 한정 음료의 인기가 높아지는 흐름에 맞춰 이달 말 겨울 시즌 음료 라인업을 추가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겨울 한정 메뉴는 그 시기에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감성을 전하는 동시에 고객에게는 새로운 즐거움을, 가맹점에는 시즌별 활력을 더하는 메뉴"라며 “앞으로도 계절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시즌 음료를 선보이며, 고객에게 색다른 브랜드 경험과 계절의 즐거움을 지속적으로 전하겠다"고 말했다.
▲빽다방 꿀밤·고구마 음료 시리즈와 뱅쇼. 사진제공=더본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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