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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희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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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덧 음료’로 뜬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 매출 5배 넘게 뛰었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8.20 09:35
이온워터 가로형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

맘카페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중심으로 '입덧 음료'라는 타이틀을 얻은 동아오츠카의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 매출이 전년대비 5배 이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동아오츠카는 지난 7월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474% 증가했다고 밝혔다. 올해 1월~7월까지 누적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07% 상승했다.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는 물처럼 산뜻하고 가볍게 마실 수 있는 데일리 수분 보충 음료로, 인체 체액과 유사한 전해질 농도를 유지해 빠르게 체내 수분을 흡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칼로리와 당 함량이 낮고, 색소·카페인·인공 향이 첨가되지 않아 예민한 시기의 산모들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지난 2018년 처음 출시됐는데, 이후 맘카페 등 SNS를 중심으로 '입덧에 좋았다' '양수에 좋다더라' 등의 경험담이 공유되면서 입소문을 탔다. 동아오츠카는 지난해부터 한국산후조리원협회와 협력해 임산부 대상 수분 섭취 중요성을 알리는 한편, 베이비페어 등에 참가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렸다.


동아오츠카 관계자는 “7월에 괄목할 만한 매출 신장세를 보인 것은 무더운 날씨와 더불어 임산부를 대상으로 한 베이비페어 참가 영향이 컸던 것으로 보인다"며 “맘카페 등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한 입소문이 더해져 임산부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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