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강예영, 태국 푸켓에서 ‘예영 라이브 인 푸켓’ 공연… K-POP 통해 한국·태국 문화교류에 기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5.07 17:16
강예영, 태국 푸켓에서 '예영 라이브 인 푸켓' 공연… K-POP 통해 한국·태국 문화교류에 기여

신예 K-POP 아티스트 강예영이 태국 푸켓에서 열리는 '2025 트래블페어인푸켓 팸트립'의 축하 무대에 오른다. 강예영은 KAC미디어그룹 T9-H.ENT 소속 싱어송라이터로, 이번 공연을 통해 한국·태국 문화 교류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2025 트래블페어인푸켓 팸트립'은 태국 안다만 해 지역의 주요 리조트와 호텔, 현지 투어업체 등 총 37개 기관이 참여하며, 한국의 주요 미디어 및 대형 여행사가 함께하는 대규모 행사다. 특히 Andaman Seaside Resort, Mandarava Resort 등 주요 리조트가 참여해 양국 간 관광산업 교류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강예영은 행사 넷째 날인 5월 8일, 로얄푸켓시티호텔(Royal Phuket City Hotel) 그랜드볼룸에서 '예영 라이브 인 푸켓(YEYOUNG Live in PHUKET)'이라는 타이틀로 무대를 꾸민다. 그녀는 자작곡은 물론, 태국의 국민가수 팔미(Palmy)의 히트곡을 열창하며 태국 현지 관객과의 교감을 이끌 예정이다.


공연에 참여한 관객들에게는 한국-태국 우호를 기원하는 의미로 강예영의 네잎클로버 사인카드도 제공된다. 팬들은 이번 무대가 단순한 공연을 넘어 양국 간 정서적 교류와 문화적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9년 데뷔 이후 강예영은 11개의 개인 싱글과 다양한 OST 앨범에 참여하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 리스너에게도 음악성과 대중성을 인정받으며 꾸준히 팬층을 확대 중이다. 오는 7월에는 12번째 싱글 발매를 앞두고 있으며, 11월에는 YG 플러스를 통해 정규 앨범도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PLC(Phuket Lovers Community)'와 '올패스투어'가 공동 주관해 성사됐다. 태국에서 펼쳐지는 강예영의 공연은 K-POP과 한국·태국 관광산업이 함께 어우러지는 뜻깊은 자리로 기록될 전망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