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7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이승주

lsj@ekn.kr

이승주기자 기사모음




에너지경제신문, '원자력 세미나 2023' 오는 30일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3.27 16:39

김영식 국민의힘 의원·에너지경제신문 공동 개최
글로벌 시장에서 SMR의 경쟁력 확보 방안 제시 목표
원전사업 생태계 복원·SMR 밸류체인의 조기 확보 필요성

제6회원자력세미나_포스터시안_추가변경최종_032

▲에너지경제신문이 오는 30일 ‘원자력 세미나 2023’을 개최한다.

[에너지경제신문 이승주 기자] 에너지경제신문이 오는 30일 ‘한국형 i-SMR의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 방안’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소형모듈원자로(SMR)는 탄소 배출 감축과 안정적 전력 공급을 위한 방안으로 전 세계적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SMR을 전력분야 탄소중립 핵심 수단으로 인식하고 상용화를 조기에 앞당길 필요성에 공감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이러한 현실 속 정부와 산·한·연이 중심이 돼 원전사업 생태계 복원, 인허가 관련 정책방향 제시, 상용화에 따른 구체적 계획 수립 등 SMR 밸류체인의 조기 확보 필요성을 국민과 함께 공감하고 혁신형 SMR에 대한 국민 수요성을 높이고자 개최된다.

이달 30일 서울 여의도 켄싱턴 호텔 2층 첼시홀에서 개최되는 ‘원자력세미나 2023’은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며 김영식 의원(국민의힘)과 에너지경제신문 공동 주최로 열린다.

제 1주제로 김한곤 혁신형 SMR 기술개발사업단장의 ‘i-SMR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우리의 과제’가 발표되고, 이어 김용규 두산에너빌리티 상무의 ‘SMR 제작 기업으로서 성공 요인’이라는 주제로 제2발표가 진행된다.

뒤 이어 황진택 제주대학교 공과대학 교수(전 에너지기술 평가원장)가 좌장을 맡아 종합토론이 이어진다. 토론자로는 문상민 산업부 원전정책과장, 정민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원자력연구개발과장, 정용훈 한국과학기술원 원자력양자공학과 교수, 김명로 한국전력기술 원자력설계 개발 본부장, 노동석 서울대 원자력미래기술정책연구소(원자력정책센터 경제학·박사/연구위원), 김진학 GS에너지 글로벌에너지사업개발본부장 상무가 나선다.


lsj@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