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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카드는 비즈니스 협업 플랫폼인 ‘데이터스(datus)’에서 신규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제공=롯데카드 |
데이터스는 롯데카드가 지난해 1월 오픈한 데이터스는 고객이 원하는 데이터를 구매하고, 데이터를 분석해 잠재 고객을 찾아 맞춤형 광고를 할 수 있도록 데이터 판매와 분석,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기업, 가맹점, 개인 등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데이터스에 추가된 서비스는 △잠재 고객 탐색 △자율 분석 △정기 보고서 △오픈 BI 서비스다.
‘잠재 고객 탐색’은 고객의 비즈니스에 관심이 있을 만한 예상 고객의 규모와 광고에 대한 반응률을 예측해주는 서비스다. ‘자율 분석’은 롯데카드 보유 데이터를 자유롭게 분석해 볼 수 있는 서비스다. 무료 공개 데이터를 대상으로 하며, 그래프, 표, 차트 등 분석 및 시각화 툴이 제공돼 고객이 필요한 정보를 직접 도출할 수 있다.
‘정기보고서’는 맞춤 분석 보고서를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는 구독 서비스다. ‘오픈 BI(Business Intelligence)’는 데이터스에 로그인하지 않아도 기업 회원의 자체 플랫폼에서 데이터 분석을 위한 시각화 대시보드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맞춤 분석 신청 후 상담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롯데카드는 풍부한 유통 데이터 또한 보유해 소비, 유통 분야에 대한 차별화된 분석이 가능하다"라며 "이번 고도화로 누구나 편리하게 롯데카드 데이터를 활용하고 분석 결과를 비즈니스에 접목할 수 있도록 텍스트 하나까지 고객 중심으로 개선했다"고 말했다.
yhn7704@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