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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패널 ‘신한사이다’ 3기 발대식 기념촬영. 사진제공=신한카드 |
‘신한사이다’는 업계 최대 규모인 3000명의 고객 패널로 구성돼 있다. 우선 금융경험이 많은 ‘전문자문단’은 금융상품 출시에 따른 소비자 영향도 분석, 소비자 관점 이슈 자문, 고객 체험 리포트 등을 담당한다.
20·30대로 구성된 ‘MZ플레이어’는 MZ타켓 설문 및 심층 인터뷰와 다양한 SNS 리뷰 활동을 할 예정이며 다양한 세대로 구성된 ‘온라인 서포터즈’는 디자인, 신상품 선호도 조사와 고객 관점 개선 아이디아 제안, 디지털·플랫폼 서비스 테스트 등을 하게 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사이다는 신한카드와 고객을 연결하는 핵심 창구로 고객 관점의 진성성 있는 소통을 확대하고자 하는 금융소비자보호 활동의 일환‘이라며 "고객 패널을 포함해 다양한 채널에서 수집되는 고객의 소리를 경영 활동에 반영하고 금융소비자를 위한 포용적인 금융서비스 제공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yhn7704@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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