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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통신 3사(SKT·KT·LG유플러스)는 삼성전자 ‘갤럭시S23’ 시리즈의 사전개통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
SKT에 따르면 사전예약 고객 중 30~40대 고객이 전체 예약 가입자의 55% 비중을 차지했다. 또 갤럭시 S23 모델 가운데 울트라 비중이 61%로 다른 모델을 압도했으며 그 뒤는 갤럭시S23가 21%, 갤럭시S23+ 18%의 순으로 나타났다.
색상은 전체적으로 팬텀 블랙, 크림, 그린, 라벤더의 순이었으나 울트라의 경우 팬텀 블랙과 그린의 선호가 높았고, 갤럭시S23과 S23+의 경우는 크림 컬러가 가장 인기 있었다.
SKT가 BMW 코리아와 협업해 T다이렉트샵에서 선보인 갤럭시S23 울트라 BMW M 에디션은 사전 예약 첫날 완판됐다. 총 1000대 한정으로 출시된 BMW M 에디션은 예약고객의 43%가 40대로, 패키지에 포함된 다이캐스팅 패키지와 폰케이스, BMW 엠블럼 7종 및 키링, 차량 및 거치용 아날로그 시계 등의 구성품들이 자동차 마니아 고객들의 취향을 자극했다.
총 1만대 한정인 갤럭시S23·23울트라 스타벅스도 T 다이렉트샵과 전국의 공식 인증 대리점에서 높은 예약 판매율을 보이고 있으며, 곧 완판 될 것으로 기대된다.
KT의 경우도 가장 많이 예약된 단말은 ‘갤럭시 S23 울트라’로 예약자의 54% 선택을 받았다. 색상 별로는 갤럭시 S23 Ultra의 경우 ‘블랙’, ‘그린’, ‘크림’, ‘라벤더’ 순으로 선택이 높았으며, 갤럭시 S23과 S23+는‘크림’, ‘블랙’, ‘라벤더’, ‘그린’ 순으로 고객 반응이 좋았다.
KT 측은 "512GB 단말을 256GB 단말 가격으로 제공하는 ‘더블 스토리지(Double Storage)’ 혜택과 갤럭시S23 시리즈에 특화된 AP탑재 및 더욱 향상된 카메라 성능에 대한 고객의 관심 및 선호도가 증가하면서 많은 예약고객들이 신청했다"고 분석했다.
LG유플러스에서도 역시 ‘갤럭시 S23 울트라’ 모델이 전체 사전 예약 중 약 50%를 차지하며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그 뒤를 이어 갤럭시 S23 모델이 약 30%, 갤럭시 S23+가 약 20%를 기록했다. 색상별 선택 비중은 △팬텀 블랙(약 30%) △크림(약 25%) △그린(약 24%) △라벤더(약 21%) 순으로 집계됐다.
LG유플러스는 갤럭시 S23 사전개통에 맞춰 ‘eSIM 셀프 기기변경’ 기능을 선보였다. 기존에 갤럭시 기종을 사용하던 U+모바일 고객이 eSIM으로 기기변경을 할 경우 대리점 방문이나 자사 온라인 사이트에서 전산 등록을 할 필요 없이 고객 스스로 기기변경을 할 수 있다.
sojin@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