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윤소진

sojin@ekn.kr

윤소진기자 기사모음




LG유플러스, 캐릭터 ‘무너’ 디지털 굿즈 증정 프로모션 진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2.05 09:12
무너

▲LG유플러스는 자사 대표 캐릭터인 ‘무너’를 소개하기 위해 일러스트 작가와 협업해 제작한 디지털 굿즈를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에너지경제신문 윤소진 기자] LG유플러스는 자사 대표 캐릭터인 ‘무너’를 소개하기 위해 일러스트 작가와 협업해 제작한 디지털 굿즈를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 굿즈는 스마트폰이나 스마트워치, PC,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일러스트다. LG유플러스는 MZ세대(1980년~2000년대생) 고객을 대상으로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다양한 일러스트 작가들과 무너를 활용한 디지털 굿즈를 제작하고 있다. 현재까지 제작한 디지털 굿즈는 총 52종이며, 3만8000건 이상의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프로모션 기간 무너 팬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접속한 고객은 누구나 원하는 디지털 굿즈를 내려 받을 수 있다. 팬 커뮤니티 고객은 횟수 및 종류에 제한없이 디지털 굿즈를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LG유플러스 고객뿐만 아니라 다른 통신사를 이용 중인 고객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지난해 3월 오픈한 무너 팬 커뮤니티는 현재 23만5000여명의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디지털 굿즈를 내려받을 수 있는 ‘별다꾸(별걸다꾸미기)’ 카테고리 외에도 무너의 일상을 웹툰 형식으로 감상할 수 있는 ‘무너툰’, 무너 관련 실물 굿즈를 구매할 수 있는 ‘잡화점’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커뮤니티 이용 고객은 콘텐츠를 감상하거나 이벤트에 참여해 무너 코인을 얻을 수 있고 이 코인을 활용해 커뮤니티에서만 제공하는 굿즈로 교환도 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무너 캐릭터를 통해 MZ세대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팬 커뮤니티를 활성화할 방침이다. 커뮤니티에서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굿즈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신진 일러스트 작가들과 협업도 지속할 계획이다.

이상수 LG유플러스 캐릭터마케팅 팀장은 "이번 프로모션을 비롯해 무너와 관련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함으로써 캐릭터와 고객 소통의 중요한 창구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sojin@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