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조하니

inahohc@ekn.kr

조하니기자 기사모음




[떴다~ 트렌드] 외식·호텔업계 "설연휴 가족과 오붓하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1.20 06:00

가치 선호 소비자 겨냥 다양한 혜택·프리미엄 제공



빕스·아웃백·KFC 등 "무료쿠폰·증정품에 가격 할인"



신라호텔 와인파티, 워커힐 민속놀이 고품격 특징

2023011901000961700042993

[에너지경제신문 조하니 기자] 민족 대명절 설날을 맞아 외식·호텔업계도 다양하고 푸짐한 혜택을 미끼 삼아 ‘고객 낚시’에 나선다.

같은 가격이어도 차별화된 가치를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에 갈수록 강세를 띠면서 외식업계는 무료 이용권·증정품·가격할인을 내세워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는 반면, 호텔업계는 이색체험 프로그램과 고품격 서비스의 한정판 패키지 상품으로 고객유치를 서두르고 있다.


◇ 할인쿠폰·배달비용 절감에 토끼 캐릭터 경품 100% 당첨까지

19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CJ푸드빌이 운영하는 패밀리 레스토랑 빕스(VIPS)은 오는 31일까지 ‘해피뉴이어 페스타’를 펼친다. 2인 이상 인원을 조건으로 ‘골든 프리미어 토마호크 스테이크(750g)’를 주문하면 1인에 한해 샐러드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 방법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에서 쿠폰을 다운받아 주문 전 직원에게 제시하면 된다. 해당 쿠폰은 테이블 당 1회 적용되며, 사용 기간은 이달 말까지다.

빕스

▲사진=CJ푸드빌


같은 기간 bhc그룹이 운영하는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도 매장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인기 토끼 캐릭터 ‘베니(Benny)’를 앞세운 경품 당첨 행사를 진행한다. 휴대폰으로 매장에 마련된 행사 카드 속 QR코드를 찍어 프로모션 페이지에 접속하고, ‘아웃백 토마호크 세트’ 영상을 시청한 이후 등장하는 미션 코드를 입력해 럭끼박스를 여는 방식이다.

특히, 럭끼박스 프로모션은 100% 당첨이 최대 장점이다. 미션을 완수한 참가자는 △다이슨 에어랩(1명) △아웃백 디지털 기프트카드 10만원권(10명) △아웃백 몰스킨 다이어리(100명) △아웃백·곽명주 작가 스티커 중 한 개를 무작위로 받을 수 있다.

추운 날씨로 외출이 어려운 가족 단위 고객을 고려해 배달 주문을 통한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KFC는 오는 24일까지 자체 앱(APP) 멤버십 회원에게 ‘블랙라벨 치킨 버켓’을 약 27%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발급 받은 쿠폰은 앱에서 확인 가능하며, 20~24일 나흘 동안 매장과 딜리버리, 징거벨 오더를 통해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다.

파파존스 피자도 오는 21~24일 나흘 동안 배달 앱을 통해 가격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오는 22일까지 요기요로 주문하면 6000원, 29일까지 배달의 민족으로 결제하면 5000원 할인 적용을 받아 저렴한 구매의 즐거움을 맛볼 수 있다.

워커힐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의 설 연휴 워키 프로그램 ‘토끼 토끼 설날’이 진행되는 포레스트 파크 모습. 사진=워커힐호텔앤리조트


◇ 설연휴 호텔에서 우아하게 ‘설캉스’…고품격 객실·이용서비스 눈길

명절 대목을 맞은 호텔업계도 ‘설캉스(설+호캉스)’족을 겨냥해 이색체험이나 프리미엄 서비스를 담은 투숙 상품으로 소비자들을 집중 공략한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윷놀이·굴렁쇠 굴리기·제기차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을 준비했다. 패키지 상품은 그랜드 워커힐 서울 딜럭스룸 1박을 포함한 ‘토끼 토끼 설날’, 비스타 워커힐 서울 딜럭스룸 1박을 담은 ‘홀리데이 겟어웨이’ 등 2종으로 구성돼 있다. 오는 20∼24일 나흘간 이용 가능하며, 가격은 최소 33만9000원부터이다.

서울신라호텔 역시 21일부터 23일까지 와인 파티를 즐길 수 있는 ‘홀리데이 와이너리’ 행사를 선보인다. 대연회장인 다이너스티홀에서 6인조 라이브 재즈 공연은 물론 와인과 마리아주 안주 등 고품격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와이너리 행사와 연계해 한정 상품인 ‘홀리데이 와이너리’도 판매한다. 이 패키지는 행사 기간 동안 투숙할 수 있으며 디럭스룸 1박, 홀리데이 와이너리 입장 혜택(2인), 체련장, 실내 수영장(2인) 등으로 구성된다. 가격은 디럭스 룸 기준 최소 62만원부터이다.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도 설연휴 마케팅에 가세하고 있다. 21일까지 품격 있는 ‘스위트 해피 뉴 이어’ 한정 패키지를 판매한다. 이 패키지는 디럭스 스위트 더블 객실을 비롯해 디럭스 트윈 객실까지 총 2개 객실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체크인 당일에는 1층 가든카페에서 윷놀이 모양 밀푀유 케이크도 무료 증정한다. 아울러 실내 수영장·야외 온수풀·실내 스파·실내 테마파크(1회) 등 푸짐한 혜택도 담았다. 이밖에 조식과 키즈존, 피트니스, 사우나 등도 기본 제공한다. 가격은 최소 140만원부터 시작하며, 객실 투숙은 20∼23일 기간에 가능하다.

호텔업계 관계자는 "명절 시즌은 특히 가족 단위 고객이 급증하는 시기"라면서 "호텔 내에서 되도록 많은 것을 해결하길 원하는 특성을 고려해 체험 행사나 혜택 폭을 넓히는 등 상품 가치를 키우는 것이 방점"이라고 설명했다.


inahohc@ekn.kr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