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2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정희순

hsjung@ekn.kr

정희순기자 기사모음




고스톱 게임 양대산맥 한게임 vs. 피망…설 대목 앞두고 이벤트 ‘팡팡’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1.18 15:30
딱지모아

▲한게임 신맞고, 딱지모아 이벤트.

네오위즈_설날 이벤트_피망 뉴맞고

▲네오위즈, 피망 뉴맞고 설날 이벤트.

[에너지경제신문=정희순 기자] 설 연휴를 앞두고 인기 웹보드 게임들이 일제히 이벤트에 나섰다. 특히 명절 연휴가 대목인 고스톱류 게임을 보유한 NHN의 ‘한게임’과 네오위즈의 ‘피망’은 게임 내 재화는 물론이고 기프티콘, 문화상품권 등의 경품까지 내걸면서 이용자 잡기에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1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NHN이 서비스하는 한게임 고스톱 2종은 계묘년 새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PC 고스톱’은 이달 말까지 ‘올해도 든든하게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플레이 시 매 판마다 요리 재료를 획득하고, 재료를 활용해 모듬전이나 떡국을 만들면 게임머니를 지급하는 방식이다.

한복을 입은 시즌 아바타를 출시하고, 이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추가 게임 머니 10억냥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벌인다. 해당 이벤트는 20일부터 24일까지 닷새간 진행된다.

‘모바일 신맞고’에서도 설날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인 게임 아이템과 함께 게임 머니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벌인다. 이용자는 설날 딱지 랭킹 이벤트, 설날 타임보너스 이벤트, 포키레이싱 이벤트 등에 참여해 시즌 아바타를 획득할 수 있다.

‘한게임’의 라이벌 격인 네오위즈의 ‘피망’도 고스톱류 게임에서 다양한 시즌 이벤트를 벌인다. ‘피망 뉴맞고’는 오는 2월 12일까지 ‘설날플러스’ 상품을 구매 시 10일 동안 게임 재화를 증정하며 블랙, 비단 등 기간제 레어 화투패를 추가로 제공한다.

‘피망 포커’와 ‘피망 섯다’는 오는 29일까지 새해 한정 경품 응모 이벤트를 진행, 매일 오후 8시부터 11시까지 30판 플레이 시 응모권을 지급한다. 제공된 응모권을 활용해 ‘커피 기프티콘’, ‘문화상품권’, ‘게임 재화’ 등 푸짐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업계에 따르면 고포(고스톱 포커)류 게임들은 통상 명절 연휴가 대목으로 불린다. 특히 모바일 게임의 경우 손쉽게 접속해 즐길 수 있어 더욱 인기다. 이 기간 게임사들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매출 지표가 상승하기도 한다. 지난해 추석 연휴 한게임의 모바일 게임 ‘한게임포커’와 ‘한게임포커 클래식’은 구글플레이에서 각각 매출순위 최고 9위, 1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업계 관계자는 "보통 명절 연휴에 이용자 수도 많아지는 편"이라며 "이 기간 다양한 루트를 통해 신규 이용자가 서비스로 유입되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구글플레이 카드게임 장르에서 최고매출 1위는 한게임 섯다&맞고가 차지하고 있다. 피망 뉴맞고는 3위, 한게임 신맞고는 4위를 기록 중이다.


hsjung@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