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1일 페르노리카코리아의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시바스’ 팝업스토어에서 프란츠 호튼 대표이사(가운데), 미구엘 파스칼 전무(오른쪽), 모델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페르노리카코리아 |
[에너지경제신문 조하니 기자] 과거 부의 상징으로 여겨졌던 ‘시바스(Chivas)’가 젊은 감각을 더해 20∼30대 MZ세대 공략에 나섰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오는 12일부터 오는 2월 26일까지 서울 지하철 분당선 압구정로데오역 인근에서 경험형 팝업스토어 ‘시바스 리갈 길’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지난해 초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시바스의 아시아 앰버서더인 그룹 블랙핑크 리사를 통해 선보였던 ‘I Rise, We Rise(나의 성장, 우리의 성장)’ 캠페인 의미를 되새기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여 젊은 층의 브랜드 경험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압구정로데오거리에 터를 잡은 것도 지난 1990년대 젊음의 문화를 대변하던 지역 상징성에 주목한 이유에서다.
미구엘 파스칼 페르노리카코리아 전무는 이날 팝업스토어 오픈 행사에서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더 나은 성장을 추구하는 신세대처럼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것이 시바스의 메시지"라면서 "소비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리사와 함께 전달하고자 했던 메시지를 공간에 접목했다"고 설명했다.
스토어명 ‘리갈 길’은 부제인 ‘네가 가야 할 길(Find Your Way)’에 맞춘 일종의 언어유희로, 방문객들이 성장하는 즐거움과 자신만의 취향을 발견하길 바라는 회사의 바람이 담겨 있다. 경험형 팝업스토어 답게 음악과 패션, 댄스 등 스트릿 문화에 열광하는 젊은 세대를 위해 다양한 체험형 행사로 꽉 채워 고객 경험을 극대화한 것도 특징이다.
총 3층으로 구성된 매장에 들어서면 1층에는 ‘드렁큰타이거바’, 뉴트로 스타일 피자 전문점 ‘클랩피자’, 수제버거 브랜드 ‘다운타우너’ 등 MZ세대 성지로 주목받는 인기 외식 브랜드가 입점돼 있다. 시바스의 블렌드 외에도 엄선된 칵테일, 다양한 먹거리를 곁들여 즐길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2층으로 올라가면 미디어아트를 활용한 라이브 포토존 외에도 리사가 제작 과정에 참여한 ‘시바스 18’ 한정판을 구경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이 상품은 겉면 라벨에 리사가 직접 고안한 별 모양 로고를 새겨 특별함을 더했다. 또, 겉면에는 18K 금 도금이 된 시바스의 심볼(Symbol)과 리사를 상징하는 별 모양 펜던트가 탈부착 가능한 형태로 장식됐다.
제품은 팝업 매장 외에도 전국 마트·편의점·백화점·리쿼숍에서 구매할 수 있다. 소비자가격은 도매제조사 기준 22만원으로 기존 시바스18 제품(20만원)보다 약 10% 높게 책정됐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3층에 도착하면 시바스12·시바스XV·시바스18 등 대표 블렌드를 표현한 비트로 개성 담긴 비트를 만들어볼 수 있는 ‘비트 메이킹 부스’, 시바스 하이볼 글라스를 맞춤형 제작할 수 있는 부스, 라이브 드로잉(Drawing) 존 등 여러 즐길거리를 체험해볼 수 있다.
이와 함께 팝업스토어는 매주 금요일마다 사이먼 도미닉, 더 콰이엇, 저스디스 등 국내 힙합씬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들과 함께 공연을, 격주로 시미즈, 필독, 리안, 저스트절크 등 유명 댄서들이 참여하는 스트릿 댄스 워크샵을 선보인다.
모든 방문객(법정 음주 가능 연령)은 무료로 매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네이버를 통해 예약하면 우선 입장할 수 있다. 힙합 공연과 댄스 워크숍, 시바스 브랜드 칵테일 클래스 등은 사전 예약을 해야 한다.
프란츠 호튼 페르노리카코리아 대표이사는 "시바스는 1920년대부터 뉴욕 등 전 세계 지역에서 끊임없는 성공과 도전, 자신의 사회적 위치를 대변하는 브랜드로 인식돼왔다"면서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시바스의 새로운 모습을 전달하고, 한국에서 최고의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 |
▲시바스가 아시아 앰버서더 블랙핑크 ‘리사’와 협업해 출시한 ‘시바스 리갈 18년산’ 한정판. 사진=페르노리카코리아 |
■시바스 리갈의 발자취
유명 위스키 제조사 ‘시바스 브라더스’ 창시자인 제임스와 존 시바스 형제가 만든 스카치 위스키 ‘시바스 리갈’. 이 브랜드는 1843년 영국 빅토리아 여왕으로부터 로얄 워런트(Royal Warrant)를 하사 받을 정도로 우수한 품질을 자랑한다. 영국 왕실 문장을 의미하는 ‘로얄 워런트’는 통상 식음료업계에서 최고 등급 품질 보증서로 불린다.
시바스 리갈은 숙성연도에 따라 12년산을 시작으로 18년산, 25년산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췄다. 이 가운데 대표 제품인 ‘시바스 리갈 12년산’은 박정희 전 대통령이 생전 즐겨 마셨던 술로 국내에서도 인지도를 얻게 됐다.
inahohc@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