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철훈

kch0054@ekn.kr

김철훈기자 기사모음




대웅제약, '일하기 좋은 기업'·'가족친화기업' 동시 인증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2.23 15:42

기업문화 조사기관 GPTW 주관...5개 항목서 국내 평균 상회
'자율 몰입' 문화 정착...여가부 '기족친화기업' 4회 연속 인증도

가족친화 최고기업 대웅제약

▲최종원 대웅제약 개발본부장(왼쪽 네번째)이 지난 14일 열린 여성가족부 가족친화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왼쪽 여섯번째) 등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대웅제약

[에너지경제신문 김철훈 기자] 대웅제약이 미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기업문화 전문 조사기관으로부터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을 받았다.

대웅제약은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위원회(GPTW)’ 주관의 ‘2022년 GPTW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GPTW 일 하기 좋은 기업’ 평가는 국제 표준모델인 ‘신뢰경영지수(TI)’를 기반으로 △믿음 △존중 △공정성 △자부심 △동료애 등 5개 범주에 대해 각 회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설문조사를 통해 이뤄진다. 종합 환산점수(긍정응답) 60% 이상을 획득한 기업은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을 받는다.

대웅제약은 지난 11월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설문조사에서 고른 분포의 긍정 응답률을 기록하며 인증을 획득했다. GPTW에 따르면 국내 직장인이 참여한 설문조사 전체 긍정 응답률은 평균 56%로 나타났다.

대웅제약은 특히 ‘존중’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는데 이는 대웅제약 고유의 ‘제대로 쉬고 제대로 일하는 문화’를 정착시키고 임직원과의 소통을 통해 지속적으로 개선한 결과라고 대웅제약은 설명했다.

이밖에 대웅제약은 리더와 팀원이 자유롭게 소통하며 운동하는 건강복지 프로그램 ‘대웅지킴이’를 운영하고 있고 ‘연차 사유 묻지 않기’ 캠페인, 연 2회 대웅그룹 휴양시설 또는 연수원 프로그램 이용 지원 등도 운영하고 있다.

앞서 대웅제약은 ‘2019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 ‘2020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및 신뢰경영’ 대상, ‘2021년 아시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대기업 부문 10위’ 등의 성과를 거뒀고 지난 14일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기업 4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이창재 대웅제약 대표는 "일하기 좋은 회사, 일 잘하는 회사를 만들기 위해 임직원이 자율적으로 몰입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업문화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며 "일과 생활의 균형 추구, 유연근무 확산 등 변화하는 근무환경에 맞춰 제도들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kch0054@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