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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따라 비대면 거래가 익숙하지 않은 시니어 고객 등이 수협은행 모바일뱅킹 앱을 이용해 계좌 비밀번호 초기화나 이체한도 증액 등과 같은 고위험 전자금융 거래시 영상통화로 신분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수협은행은 제신고 업무 등 기존에 영업점을 방문해야만 가능했던 업무 일부를 콜센터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확대해 비대면 금융거래 편의성과 안전성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모바일 영상상담 서비스 도입은 고객의 비대면 금융거래 편의성 증대는 물론, 최근 급증하고 있는 보이스 피싱 등 금융사기 범죄예방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며 "수협은행은 앞으로도 고객이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해 더욱 신뢰받는 은행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dsk@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