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2 한국표준협회의 콜센터품질지수’ 알뜰폰 부문 1위 인증식에 참석한 채정호 KT엠모바일 대표(왼쪽)와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콜센터품질지수’는 대한민국 콜센터 서비스 품질 평가 기준을 마련해 우리나라 기업의 콜센터 서비스 품질관리 지표를 제공하는 평가로 대표적인 콜센터 품질평가 조사다. 이번 조사는 총 59개 업종, 209개 기업 및 35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KT엠모바일은 모니터링 조사 5개 항목에서 업계 평균 이상 점수를 기록했으며, 고객만족도 조사 7개 전체 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 특히 △본원적 서비스 △부가적 서비스 △접근용이성 △신뢰성 △친절성 등 고객 중심 상담 서비스를 지원한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앞서 KT엠모바일은 다이렉트몰 리뉴얼과 더불어 셀프 케어 시스템을 선보인 바 있다. 또 지난 9월 e심(eSIM) 비대면 원스톱 서비스와 함께 e심 브랜드 ‘양심’ 브랜드를 론칭했다.
채정호 KT엠모바일 대표이사는 "콜센터품질지수 알뜰폰 부문 4년 연속 1위 선정은 항상 본연의 업무를 묵묵히 다해준 상담사 및 모든 임직원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가치 최우선 실현을 위해 고객 서비스 혁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sojin@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