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하영

hay1015@ekn.kr

김하영기자 기사모음




중진공-알리바바, 中企 온라인수출 '맞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9.30 17:40

中企제품 전용관 구축, 온라인 전시회 공동추진

4

▲김문환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글로벌성장본부장(오른쪽)이 29일 서울 중구 알리바바닷컴 코리아에서 열린 비대면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중국 현지의 앤드류 정(Adnrew Zheng) 알리바바닷컴 부대표와 화상으로 협약을 맺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에너지경제신문 김하영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이 글로벌 B2B(기업간 거래) 플랫폼 알리바바닷컴과 손을 잡고 중소벤처기업 온라인수출 도우미로 나선다.

중진공은 29일 서울 중구 알리바바닷컴 코리아에서 ‘수출 중소기업의 글로벌 진출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알리바바닷컴은 중국 알리바바그룹이 운영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글로벌 B2B 온라인 쇼핑몰로, 3400만명 이상 바이어와 2억개가 넘는 글로벌 상품을 취급하고 있다. 최근 2년간 해외바이어 방문율 130%, 거래성사 바이어 증가율 140% 이상을 기록하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측은 △알리바바닷컴 내 국내 우수 중소벤처기업 제품 전용관(Korea Pavilion) 구축·운영 △온라인 전시회 개최 △전자상거래 역량강화교육 △홍보 마케팅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중진공은 우수 기업 및 제품을 발굴해 알리바바닷컴 입점부터 홍보, 해외바이어 발굴, 구매문의에 대한 사후관리 등 거래 성사까지 전 과정을 지원할 계획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김문환 중진공 글로벌성장본부장은 "코로나19 이후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따라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가 급격하게 확대되고 있다"면서 "이번 알리바바닷컴와 협약을 발판 삼아 국내 우수 중소벤처기업들이 온라인플랫폼을 활용해 해외시장 진출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