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조하니

inahohc@ekn.kr

조하니기자 기사모음




일동후디스 '하이뮨'…마시는 단백질로 근육·근력 도우미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9.29 08:30
(이미지)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액티브’ 2종 (1)

▲일동후디스가 판매하는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액티브’ 2종. 사진=일동후디스

[에너지경제신문 조하니 기자] 코로나19 이후 건강관리를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간편하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RTD(즉석음용음료)에 관심이 모인다.

이를 고려해 일동후디스가 지난 5월 내놓은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액티브’는 운동 전후 근육과 근력 강화 등을 위해 편하게 마실 수 있는 고단백 음료이다.

멸균팩 형태의 제품은 우유맛과 초코맛 총 2종으로 나뉜다. 한 팩당 단백질 20g 수준으로, 기존 프로틴 음료 대비 높은 단백질 함량을 자랑한다. 지속적인 단백질 보충을 돕는 뉴질랜드산 MPC(농축우유단백)을 첨가한 것도 특징이다.

특히, 일동후디스의 자산인 산양유도 제품에 적용했다. 산양유는 일반 우유 대비 αS1-카제인이 거의 없고, β-락토글로블린도 상대적으로 적어 우수한 소화 흡수력을 지녔다. 또한, 장 건강에 좋은 올리고당 함량도 높아 소화·배변 활동이 원활하지 않은 중장년층도 마실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이와 함께 비타민·미네랄 16종과 근육 형성에 도움이 되는 필수아미노산 9종 등 균형 영양까지 챙겼으며, 저지방·저당 설계로 섭취 부담도 줄였다. 편의점과 온라인몰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쉽게 구매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한편, 일동후디스가 지난 2020년 2월 선보인 단백질 브랜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는 출시 이후 소비자들의 꾸준한 선택을 받고 있다. 출시 2년 4개월 만에 누적 매출액만 2000억원을 돌파하기도 했다.

폭넓은 소비 연령층을 반영해 라인업도 확대하고 있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주니어 밀크’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앤) 바디’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프로 액티브’ 등 구성도 다양하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하이뮨 액티브는 운동뿐 아니라 일상 속 에너지가 필요한 모든 이들을 위한 고단백 음료"라며 "더욱 강력해진 하이뮨 제품 라인업과 함께 언제 어디서나 활기찬 일상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inahohc@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