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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는 11월 6일까지 매일유업의 ‘크리스탈 제이드’가 판매하는 가을 시즌 메뉴. 사진=매일유업 |
업계는 가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레시피를 앞세우는 가운데 가격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끌어모으기에 집중하고 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매일유업 계열사인 ‘크리스탈 제이드’는 최근 ‘청해진미’라는 콘셉트로 가을 제철 식자재인 꽃게·새우를 사용한 시즌 한정 메뉴 판매를 시작했다.
신(新)메뉴는 싱가포르식 활 칠리 크랩·서해안 꽃게 탕면·꽃게장 볶음밥·씨리얼 새우 총 4종으로, 풍부한 알과 단 맛이 매력적인 ‘서해안 꽃게’를 사용해 맛의 깊이와 영양 모두 잡은 것이 특징이라는 회사 측의 설명이다. ‘씨리얼 새우’도 ‘곡물의 왕’으로 불리는 귀리를 넣은 레시피로 차별화된 맛을 냈다.
이번 시즌 메뉴들은 오는 11월 6일까지 소공점과 광화문 상하이 팰리스점, 잠원점 등 총 12개 매장에서 즐길 수 있다. 다만, 싱가포르식 활 칠리 크랩은 소공점·광화문점·잠원점 3곳에서만 선보이며, 현대 천호점(식사 2종)과 피아크점(볶음밥 1종)도 일부 식사 메뉴만 판매한다.
햄버거 프랜차이즈인 ‘모스버거’도 가을맞이 ‘BBQ풀드 포크 버거’·‘고구마 크림치즈 샐러드’ 등 시즌 한정 메뉴를 새로 출시했다.
‘BBQ 풀드 포크 버거’는 훈연한 풀드 포크에 순 쇠고기 패티로 풍미를 높였으며, 여기에 치폴레소스를 더해 매콤함과 감칠맛을 함께 살린 것이 특징이다. 세트 주문 시 부드러운 식감을 가진 아보카도와 코울슬로 샐러드가 추가로 나온다. 각각 단품 메뉴는 6000원, 세트 메뉴는 9500원이다.
가을 제철 식재료인 고구마로 무스를 만든 후 크림치즈, 각종 채소를 곁들인 ‘고구마 크림치즈 샐러드’도 눈에 띈다. 해당 메뉴의 가격은 3900원이다. 제품 출시를 기념해 모스버거는 오는 28일까지 카카오톡 채널에서 모스버거를 추가하면 단품 구매 시 후렌치 후라이, 탄산음료 레귤러 크기를 무료 증정하는 쿠폰을 지급한다. 쿠폰은 1인 1회 한정 발급된다.
이랜드이츠의 뷔페 레스토랑 애슐리퀸즈도 가을 시즌 한정으로 새우와 게 등 해산물을 사용한 ‘시푸드 컬렉션’를 내놨다.
시푸드 컬렉션은 △트로피칼 그릴드 슈림프 △하와이안 베이크드 크랩 △지중해식 피쉬 스테이크 통 오징어 튀김 △감바스 알아히요 △명란 바게트 △해물 짬뽕 라면 랍스터볼 꼬치 △사천식 바지락 볶음 △멕시칸 칠리 슈림프 피자 △캘리포니아롤 5종 △스시 포케 보울 4종 등 총 24종이다.
특히, 이번 시즌 시그니처 메뉴인 ‘트로피칼 그릴드 슈림프’는 허브오일에 새우를 버무려 레몬·자몽과 함께 볶아 상큼한 맛을 살렸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컬렉션 출시와 함께 애슐리는 오는 27. 28일 이틀간 ‘슐리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애슐리퀸즈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학생 고객은 점심 가격으로 저녁에도 샐러드바를 이용할 수 있다. 중·고등학생뿐 아니라 대학생, 대학원생도 학생임을 인증하면 혜택이 적용된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주스’도 이달 초 가을 제철 과일을 재료로 활용한 음료 4종, 샐러드 1종 등 신제품 5종을 선보였다.
새 메뉴들은 경북 영천 지역의 과실이 단단한 고당도 샤인머스캣을 주원료로 활용한 것이 특징으로, ‘샤인머스캣 요거트스무디(7200원)’·‘샤인앤케일(5400~7400원)’·‘코코넛요거트 샤인머스캣(7500원)’·‘샤인리코타치킨 샐러드(7600원)’로 구성된다.
제품 출시를 기념해 잠바주스는 해피포인트 앱(APP)을 통해 가격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오는 25일까지 신제품을 해피오더로 픽업 주문하면 1500원 할인가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또, 이달 말까지 모바일 쿠폰(해피콘)으로 신제품 음료 4종 구매 시 2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이 밖에 메가커피도 풀무원다논과 손잡고 가을 제철 과일인 홍시와 그릭요거트 접목한 디저트 메뉴 ‘그릭요거 홍시놀라’를 출시했다.
제품은 청도산 홍시에 그릭요거트, 시리얼 더해 깊고 진한 풍미를 살린 건강식 디저트라고 메가커피 측은 설명했다. 컵 형태로 만들어져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제품 출시를 기념해 메가커피는 오는 27일까지 일주일간 제품 구매 시 1000원 할인가를 적용해 판매한다.
외식업계 관계자는 "시즌별 제철 재료를 접목한 이색 메뉴를 내놓는 것은 식품업계 대표 전략"이라며 "한정 판매라는 희소성도 더해져 소비자들의 관심이 계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inahohc@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