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관장이 판매하는 ‘활기력 에너지박스’ 제품. 사진=KGC인삼공사 |
KGC인삼공사는 지난 한 달 간 정관장 카카오톡 선물하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65% 늘었다고 7일 밝혔다. 인기 제품으로는 ‘에브리타임’과 ‘에브리타임밸런스’, ‘활기력’ 등이 꼽혔다.
이 같은 인기몰이는 올 추석이 예년보다 이른 데다, 상대방의 주소를 몰라도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장점이 더해진 영향이라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또, 홍삼 제품은 폭염·폭우가 반복되는 외부환경에서도 균일한 품질을 보장받을 수 있고, 보관과 배송이 용이하여 요즘 같은 시기에 소비자들의 선택이 이어지고 있다고 KGC인삼공사는 설명했다.
홍순기 KGC인삼공사 디지털사업실장은 "명절 시즌에도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면서 "정관장은 아직 추석 선물을 준비하지 못한 고객을 위해 연휴기간 중에도 기획전, 특별포장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inahohc@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