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조하니

inahohc@ekn.kr

조하니기자 기사모음




CJ프레시웨이, 급식업체에 전자 식권 서비스 도입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9.06 15:01

모바일 앱 결제로 관리비 절감·실시간 식수 현황 확인도

전자 식권 서비스

▲CJ프레시웨이가 단체급식 업체에 전자 식권 서비스를 도입한다. 사진=CJ프레시웨이

[에너지경제신문 조하니 기자] CJ프레시웨이가 고객사인 단체급식 업체에 전자 식권 서비스를 도입한다.

6일 CJ프레시웨이에 따르면 전자 식권 서비스는 모바일 앱으로 식대를 결제할 수 있어 식대 정산·관리에 소요되는 비용을 줄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 수기 장부 등을 온라인화해 실시간 식수(급식자 수) 현황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 도입은 CJ프레시웨이가 고객 사업 성공을 위해 제공하는 비즈니스 솔루션의 하나다. 앞서 지난 1월 푸드테크 기업 ‘식신’과 손잡고 본격적으로 솔루션 개발에 나섰다. 식신은 500여 기업과 구내식당 100여곳에 전자 식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향후 CJ프레시웨이는 ‘식신 e 식권’ 이용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급식업체 맞춤형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사는 고객 선호 메뉴·적정 단가 등 데이터 분석 결과를 확인하고, 효율적인 식단 운영 계획을 수립할 수 있게 된다는 회사 측의 설명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전자 식권은 고객사가 급식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데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사·이용객 모두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비즈니스 솔루션" 이라고 전했다.


inahohc@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