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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 '골든 월드 어워즈 2022' 소셜미디어 부문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8.24 14:00

국제PR협회 30여개부문 선정…올해 국내기업 중 유일하게 수상

포스코

▲포스코가 국제PR협회에서 주관한 ‘골든 월드 어워즈(GWA, Golden World Awards)’ 소셜미디어 부문에서 국내 최초로 수상했다. 사진=포스코

[에너지경제신문 이승주 기자] 포스코는 국제PR협회(IPRA)가 주관한 ‘골든 월드 어워즈 2022(GWA, Golden World Awards)’ 소셜미디어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골든 월드 어워즈는 전 세계 1000여 명의 PR 전문가를 회원으로 두고 있는 국제PR협회가 매년 환경,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신상품 론칭 등 30여 개 부문의 우수 브랜드를 선정·시상하는 글로벌 어워드이다. 특히 PR 관련 어워드 중 유일하게 지역에 제한을 두지 않고 전 세계 브랜드들이 참여해 경쟁하기 때문에 ‘PR업계의 노벨상’으로 불린다.

포스코는 올해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으며 지난 1990년 골든 월드 어워즈가 제정된 이래 소셜미디어 부문에서는 국내 최초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포스코는 기존의 무거운 철강 기업의 이미지를 벗어나 환경친화적이고 지속가능한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소셜미디어 캐릭터와 유튜브를 적극 활용한 성과를 인정 받았다.

포스코는 대학생들이 직접 탄생시킨 소셜미디어 캐릭터 ‘포석호’를 론칭·육성시켜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소셜미디어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복합문화공간 ‘Park1538’과 국내 최대 체험형 조형물 ‘스페이스 워크’ 등 친환경 철강을 대표하는 공간들을 소개하는 등 MZ세대가 즐길 수 있는 방식의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전개했다.

이에 포스코 인스타그램은 캐릭터 도입 이전보다 구독자 수가 47% 증가했고 콘텐츠 참여 수*는 8배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올해 1월부터 진행한 ‘Green Tomorrow’ 유튜브 캠페인은 현재까지 조회 수 1400만 회와 2400여 건의 댓글을 기록 중이다.

포스코는 향후 ‘포석호’를 활용한 친환경 굿즈 개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운영 등을 통해 MZ세대와의 소통 기반을 더욱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또 유튜브 쇼츠 등최신 영상 트렌드를 활용, 친환경 미래소재 대표기업으로서의 인식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하정윤 포스코 커뮤니케이션실 대리는 "이번 수상은 전적으로 포석호에게 많은 사랑과 지지를 보내 준 팔로워들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공감하며 웃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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