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성균관대 사범대학-대전이문고, 에듀테크 및 인공지능 융합교육 업무협약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01.18 18:33

AI를 활용한 인공지능 융합교육과 에듀테크 시스템 구축 추진

협약식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성균관대학교(총장 신동렬) 사범대학(학장 김재현)은 1.15(금) 오전 대전이문고등학교와 비대면 온라인 화상시스템으로 ‘에듀테크 및 인공지능 융합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성균관대 김재현 사범대학장, 류은석 에듀테크연구소장, 대전이문고 이재광 이사장, 김동춘 교장 등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성균관대 사범대학은 2020년 국내 최초로 교육대학원에 ‘인공지능융합교육전공’을 개설하였으며, 전국 8개뿐인 컴퓨터교육과 중 수도권에 있는 유일한 컴퓨터교육과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성균관대는 컴퓨터교육 학부 및 대학원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2020년 ‘교육부 에듀테크 전국 10대 선도고교’ 지원사업(학교당 연간 3억원 지원)에 선정된 대전이문고와 함께 인공지능 융합교육과 에듀테크 시스템 구축에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김재현 사범대학장은 향후 성균관대 에듀테크연구소(소장 류은석 교수)와 대전이문고 에듀테크 선도고교 운영단(실무책임 방경태 부장)을 중심으로 에듀테크 실무추진단을 구성해 "성균관대의 인공지능과 SW 융합교육 혁신역량을 활용해 대전이문고의 에듀테크 사업 및 인공지능 융합교육이 빠른 시일 내에 본궤도로 정착하도록 유도하고 인공지능과 에듀테크에 기반한 예비교사와 현직교사, 고등학생의 역량을 향상시켜 우리의 미래교육이 빠르게 확산되는데 이바지 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