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이상훈 기자

party@ekn.kr

이상훈 기자기자 기사모음




아이슬란드 호텔에 첫 가상화폐 ATM 설치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8.02.28 09:23
jasonatm

▲아이슬란드에 가상화폐 ATM을 설치한 제이슨 스콧(왼쪽)과 호텔 안에 설치된 ATM 기기. (사진=그레이프바인)

[에너지경제신문 이상훈 기자] 아이슬란드에 최초의 가상화폐(암호화폐) ATM이 설치됐다. ATM을 설치한 중인공은 가상화폐 채굴 관련 사업을 하는 제이슨 스콧(Jason Scott)이며, 그는 레이캬비크(Reykjavik) 흘레무르 스퀘어(Hlemmur Square) 호텔에 마련했다.

제이슨 스콧은 "2014년부터 ATM을 설치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그러나 당시에는 가상화폐 통제가 어려워서 실현되지 않았다. 현재는 가상화폐 관련 법률이 제정되고 있고 가상화폐 관련 ATM 기기 설치가 가능해졌다.

아이슬란드 첫 가상화폐 ATM은 크기가 매우 작지만 다양한 가상화폐 인출이 가능하다. 현재 지원되는 가상화폐 종류는 비트코인, 비트코인캐시,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대시, 제트캐시 등이다.

호텔의 대표인 오르트립(Ortlieb)은 "비트코인 ATM으로부터 어떠한 수입도 없지만, 아이슬란드를 위해 작은 공헌을 할 수 있게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아이슬란드는 값싼 재생에너지와 정부 당국의 가상화폐에 대한 긍정적 입장 덕분에 아이슬란드에서의 가상화폐 채굴 환경이 매우 좋다. 현재 아이슬란드에서는 비트코인 채굴과 거래가 모두 합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