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위드 투게더’ 캠페인 실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6.02.14 09:00
5

글로벌 AI BPO 기업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임직원과 함께하는 사회 공헌 프로그램 '위드 투게더(with together)'를 통해 충남 논산 지역 아동들을 위한 합창단 지원에 나섰다고 14일 밝혔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위드 투게더 캠페인은 매월 임직원이 모은 기부 금액에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하는 '일대일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임직원과 회사가 공동으로 조성한 기금은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를 통해 국내 아동의 권익 증진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에 사용된다.


이번 활동은 아이들이 문화예술을 즐기며 자연스럽게 사회성을 기르고, 우리 사회가 아동 권리에 더 귀를 기울이는 계기를 만들고자 기획됐다. 논산 지역 아동 30명이 합창 연습부터 실제 공연에 이르는 전 과정을 함께 소통하는 즐거움을 배우는 데 중점을 두었다. 또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다채로운 문화 활동을 경험하며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왔다.




특히 합창단 활동은 합창 지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전담팀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준비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하였다. 아이들은 지역의 여러 행사 무대에 올라 그동안 배운 노래를 선보이며 아동 권리의 소중함을 알렸다. 활동의 결실을 보여준 정기연주회에서는 아이들의 노력이 담긴 화음이 지역사회에 울려 퍼지며, 소통과 화합의 감동을 선사했다는 후문이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측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참여 아동들이 성취감과 자신감을 얻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의 성장하는 것을 돕고자 했다. 나아가 아동 권리를 존중하는 문화를 확산시키며, ESG 경영을 바탕으로 한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간다는 포부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관계자는 “아이들의 맑은 목소리가 하나로 어우러지는 합창을 통해 서로의 마음을 나누고 성장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우리 아동들의 권익을 지키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진정성 있는 지원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AICC(AI Contact Center)를 중심으로 기업의 AI 전환(AX, AI Transformation)을 이끄는 통합 BPO 전문 기업이다. IT·마케팅·이커머스(EC)·FS 등 사업 전반에서 최적화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며, 생성형 AI 및 고도화된 데이터 분석 기술을 비즈니스 현장에 접목해 고객 접점 운영을 혁신하고 있다. 전 세계 36개국에서 5,000여 개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트랜스코스모스 그룹의 한국 법인이다. 현재 국내 350여 개 고객사를 대상으로 1만여 명의 전문 인력이 활약 중이며, 독보적인 글로벌 네트워크와 운영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