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페이퍼백, ‘웰니스 아지트’ 성수 팝업스토어 성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6.02.11 12:10
6

넥스트플레이어는 합작법인 브랜드 페이퍼백이 진행한 성수동 팝업스토어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11일 전했다.


프리미엄 패밀리 웰니스 케어 브랜드 페이퍼백은 지난 1월 9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웰니스 아지트(PAPERBAG WELLNESS AGIT)'를 주제로한 대규모 팝업스토어를 진행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2026년 새해를 맞아 페이퍼백이 추구하는 웰니스 메시지와 라이프스타일을 소비자들에게 보다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지난달 12일 오전에는 페이퍼백의 전속모델인 배우 주지훈이 현장을 방문해 화제를 모았다. 주지훈은 포토콜 행사에 참석해 강렬한 존재감과 매력을 발산한 데 이어, 직접 팝업스토어 공간의 1층과 2층을 둘러보며 브랜드의 메세지를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페이퍼백의 팝업스토어 '웰니스 아지트'는 총 2개 층의 독립된 공간으로 구성되어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했다.


팝업스토어 1층은 브랜드 아이덴티티 경험 위주의 공간으로 구성됐다. 입구에서부터 진행되는 ▲ 브랜드 소개 인트로 존, ▲제품증정 미션 존 ▲히든 도어 존, ▲포토 존 등 브랜드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인지하며 흥미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공간을 꾸몄다.


팝업스토어 2층은 체험형 미션 및 판매 공간으로, 방문자들의 능동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뚜껑치기 게임 존, ▲운세카드 뽑기 존, ▲시음 존, ▲포토부스 등의 단순히 보는 것을 넘어, 직접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이 성수동을 방문한 MZ세대들의 취향을 저격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페이퍼백은 지난해 4월에도 성수동에서 대규모 팝업스토어를 진행하였으며, 당시에도 감각적인 공간 구성과 이벤트, 굿즈 판매 등으로 업계 내 주목할 만한 성공 사례를 남긴 바 있다.


페이퍼백 관계자는 “단순한 제품 전시를 넘어 브랜드가 지향하는 웰니스라는 가치를 소비자들이 직접 오감으로 느끼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했다"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성공적으로 팝업스토어를 마쳐 매우 기쁘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마케팅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갈 것"이라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