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이재준 수원시장, “시민 행복 위한 최고의 행정서비스 제공” 강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3.16 15:05

“시민을 섬기는 행정 표준을 하나하나 만들어 가겠다” 약속

수원

▲이재준 수원시장이 새빛민원실에서 민원인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페북 캡처

수원=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이재준 수원시장은 16일 “행정의 존재 이유는 '시민 행복'임을 기억하며 시민을 섬기는 행정 표준을 하나하나 만들어 가겠다"고 약속했다.


이 시장은 전날 자신의 SNS에 올린 <'시민 행복'을 향해 날마다 혁신하겠습니다>글을 통해 이같이 언급하면서 '오로지 시민 행복만을 위한 최고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강조했다.


이 시장은 글에서 “우리 시가 '2024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알렸다.


이 시장은 이어 “행정안전부가 전국 243개 지자체를 4개 부문(시·군·자치구·광역)으로 나눠 적극행정 이행도를 평가했다"며 “우리 시는 75개 시 가운데 당당히 1위에 올랐고 시민 편익을 높여온 작은 노력이 '전국 최고' 인증받게 돼 감개무량하다"고 말했다.


수원시

▲사진제공=페북 캡처

이 시장은 특히 “평가단은 여러 부서·기관이 얽히고 말 못 할 사연까지 겹친 복잡다단한 민원을 원스톱으로 해결하는 곳인 새빛민원실을 으뜸 혁신 사례로 꼽았다"고 했다.




이 시장은 아울러 “민원인은 초록 가득한 새빛민원실에서 차 마시며 쉬고 있으면 된다"며 “여기저기 전화하고, 서류 떼고, 난제를 뚝딱 해결하는 건 경력 20년 이상 베테랑 공무원의 몫"이라고 설명했다.


이 시장은 그러면서 “새빛민원실은 이미 명성이 자자하다"며 “국토부 등 중앙부처와 전국 지자체 공직자들이 벤치마킹하러 왔다가 탄성을 터뜨리곤 한다"고 덧붙였다.


이 시장은 끝으로 “일신우일신(日新又日新)의 자세로 더욱더 정진하겠다"고 다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