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정명근 화성시장 "잼버리 대원들 환영...안전에 최선 다할 것"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8.10 00:36
clip20230809233019

▲정명근 화성시장이 지난 9일 잼버리 한 대원과 소통하고 있다.사진제공=페북 캡처

정명근 화성시장은 10일 "잼버리 대원들이 우리 화성시와 한국에 대해 좋은 기억을 안고 돌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 시장은 전날 SNS에 올린 <화성시도 잼버리 대원들을 환영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이같이 자신의 뜻을 밝혔다.

정 시장은 이어 "제6호 태풍 ‘카눈’으로 인해 ‘새만금 세계잼버리’가 ‘코리아 세계잼버리’로 바뀌었다"면서 "우리 화성시에도 네덜란드, 캄보디아, 파라과이 잼버리 대원 약 1000여 명이 도착했다"고 했다.

정 시장은 또 "우리 시는 잼버리 대원들을 위해 대학 기숙사와 공공기관 연수시설을 확보해 시원하고 깨끗한 숙소, 다채로운 식사를 할 수 있는 출장뷔페, 다양한 간식, 생필품, 의료 지원뿐만 아니라 경찰 · 소방 · 병원 등 유관기관과 협조체계를 구축해 우리 시에 머무는 동안 불편을 겪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알렸다.

46-vert

▲사진제공=페북 캡처

정 시장은 그러면서 "남은 행사기간 동안 화성시의 테마와 문화를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세계문화유산인 ‘융건릉’을 포함해 ‘제부도 케이블카’, ‘팔탄민요 공연’, ‘우리꽃 식물원’, ‘역사박물관’, ‘연주회’, ‘K팝 댄스 배우기’, ‘템플스테이’ 등 다양한 견학 프로그램들도 마련했다"고 했다.

정 시장은 그러면서 "잼버리 대원들이 우리 화성시와 한국에 대해 좋은 기억을 안고 돌아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정 시장은 끝으로 "화성시는 잼버리 대원들이 남은 일정을 안전하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고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화성=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