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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신작 ‘낚시의 신: 크루’ 대표 이미지. |
신작 ‘낚시의 신: 크루’는 글로벌 7000만 다운로드를 자랑하는 ‘낚시의 신’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한 레포츠 게임으로, 지난 7월 20일 12시(한국 시간 기준)부터 글로벌 170여 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한국어·영어·일본어·중국어·독일어·프랑스어·태국어 등 12개 다양한 언어를 지원한다.
3D 그래픽으로 구현된 물 속을 탐험하며 낚시를 즐길 수 있어 보다 직관적인 낚시가 가능하다. 낚시 게임 본연의 재미에 뛰어난 손맛에 캐릭터 수집같은 다양한 콘텐츠를 결합해 낚시에 익숙지 않은 유저도 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다양한 개성을 지닌 54종의 캐릭터들을 활용해 자신만의 크루를 구성할 수 있으며, 여러 물고기를 낚아 요리하고 식당을 운영하거나, 다른 유저와의 대결을 즐기는 등 전반적인 볼륨을 대폭 늘렸다. 이를 통해 역할수행게임(RPG)이나 수집형, 경영 시뮬레이션 장르를 선호하는 유저들이 즐길거리도 풍부하다.
이 게임은 출시 하루만에 출시 하루만에 한국 양대 마켓 스포츠 장르 게임 인기 순위 1위에 오른데 이어, 전체 게임 인기 차트에서도 구글 2위, 애플 5위 등 상위권을 기록한 바 있다. 또 대만, 홍콩 등 애플 앱스토어 인기 차트에서도 스포츠 장르 1위를 달성하는 등 해외에서도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게임을 플레이 한 유저들은 "진짜 고기와 힘겨루기를 하는 듯한 착각에 빠진 듯 하다" "게임이 가벼워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손맛이 좋고 화면이 깔끔하다" 등의 호평을 쏟아냈다.
sojin@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