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안산시 청년고용協 위원 15명위촉…구직단념 지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4.09 09:31
안산시 7일 청년고용협의회 위원 위촉식 개최

▲안산시 7일 청년고용협의회 위원 위촉식 개최.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이민근 안산시장이 7일 안산시지역청년고용협의회 위원 1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올해 청년도전 지원 사업 본격 추진을 예고했다.

안산시는 올해 1월 고용노동부에서 구직단념 청년의 노동시장 참여와 취업을 지원하는 ‘2023년 청년도전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안산시지역청년고용협의회는 청년도전 지원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구성됐다.

고용노동부 안산고용지청 및 안산고용센터, 안산상공회의소, 경기내일스퀘어 상상대로, 안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안산시그룹홈연합회, 한양대학교 에리카, 안산대학교, 한국호텔관광실업전문학교, 서울예술대학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청년창업사관학교, 안산통장협의회, (사)가치있는 누림 등이 안산시지역청년고용협의회에 참여하고 있다.

사업 운영기관인 (사)가치있는 누림에서 열린 회의는 작년 청년도전 지원 사업 성과발표를 가진 뒤 청년 취업과 창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이민근 시장은 "민선8기 안산시 핵심은 청년"이라며 "청년이 꿈을 펼칠 수 있는 안산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산시 7일 청년고용협의회 위원 위촉식 개최

▲안산시 7일 청년고용협의회 위원 위촉식 개최. 사진제공=안산시

한편 안산시는 작년 고용노동부로부터 청년도전 지원 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올해도 2년 연속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8억9000만원(국비 8억2800만, 시비 6200만)을 확보해 청년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kkjoo0912@ekn.kr

배너